

한 가지 영양소만 놓쳐도 흔들리는 건강[i], ‘젠가’ 모티브 활용해 상징적으로 표현, 균형 잡힌 영양 섭취의 중요성 효과적으로 전달해
세계 판매 1위 멀티비타민 센트룸 어드밴스[ii], 과학적으로 조성된 25가지 필수 비타민과 미네랄을 한 알에 담아 식사로 채우지 못하는 균형 잡힌 영양소 섭취 도와3

한국화이자제약(대표이사 사장 오동욱, www.pfizer.co.kr)의 세계 판매 1위 멀티비타민 브랜드 센트룸2이 건강의 기본을 지키는 ‘영양밸런스’의 중요성1을 알기 쉽게 전달하기 위해 신규 광고 <젠가>(jenga)편을 제작,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새롭게 공개된 센트룸 광고 <젠가>편은 건강의 기본을 지키는데 핵심이 되는 ‘균형 잡힌 영양 섭취’의 중요성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25가지 비타민과 미네랄을 담아 균형 잡힌 영양 섭취를 돕는 센트룸의 특장점을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한국화이자제약은 광고 모티브로 사용된 ‘젠가’를 통해 ‘영양소’를 상징하는 블록 하나가 빠지면 ‘건강’을 상징하는 젠가 조형물 전체가 흔들릴 수 있다는 내용을 효과적으로 표현했다.

광고에서 각각 다른 색으로 표현된 젠가 블록은 ▲눈 건강을 위한 비타민A ▲뼈 건강을 위한 비타민D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B ▲미네랄 등을 상징해 각각의 블록, 즉 필수영양소가 모두 채워졌을 때 건강이 완성된다는 내용을 전달한다.
실제 세계보건기구(WHO)에서 발행한 ‘미량영양소의 식품 강화에 대한 가이드라인(Guidelines on food fortification with micronutrients)’은 비타민, 미네랄과 같은 미량영양소가 조금만 부족해도 건강에 심각한 해를 끼칠 수 있음을 경고하고 있다.1 이러한 과학적 근거를 바탕으로 풀어낸 센트룸의 신규 광고 소재는 각각의 필수영양소의 역할과 건강의 상관관계를 시각적으로 풀어냄으로써 균형 잡힌 영양 섭취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환기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훈남 모델 발탁으로 유명한 센트룸은 새 TV 광고 <젠가>편에도 건강하고 스마트한 이미지로 활약 중인 배우 이상윤과 함께 했다. 올해로 만 3년째 센트룸 전속 모델로 활동 중인 이상윤은 베테랑 모델답게 이번 광고 촬영 현장에서 능숙하고 신뢰감 있는 태도로 영양 섭취의 중요성을 강조했다는 후문이다. 과거 센트룸 전속모델로는 송중기, 알렉스 등이 활동한 바 있다.
한국화이자제약 컨슈머 헬스케어 사업부 마케팅 디렉터 김유섭 이사는 “센트룸은 세계 판매 1위 멀티비타민 브랜드로서2, 건강의 기본을 지키는데 필수적인 균형 잡힌 영양 섭취의 중요성을 지속적으로 알리고자 한다”며 “이번 광고를 통해 건강의 기본을 지키기 위해서는 어느 한 가지 영양소가 아닌 필수영양소들의 균형이 중요하다는 메시지가 소비자들에게 잘 전달되기를 바란다”고 설명했다.

한국화이자제약 ‘센트룸 어드밴스’는 식사만으로 부족할 수 있는 25가지 필수 비타민과 미네랄을 한 알에 담아 현대인들의 영양 균형 유지를 돕는다. 과학적으로 조성된 필수 비타민과 미네랄은 특히 육체 피로의 개선, 눈의 건조감 및 야맹증 완화, 뼈와 치아의 발육 불량 및 구루병 예방, 철 결핍성 빈혈 예방 및 치료 등을 포함한 건강 유지에 도움을 준다.[iii]
한국화이자제약 센트룸의 새 광고 <젠가>편은 10월부터 공중파 및 케이블 TV, IPTV를 비롯해 온라인 SMR(Smart Media Rep) 등을 통해 송출되며, 유튜브 채널(https://youtu.be/OnQWrdvIBm4)을 통해서도 만나볼 수 있다.

세계 판매 1위 멀티비타민 브랜드 ‘센트룸’은 육체피로, 임신∙수유기, 병중∙병후, 발육기, 노년기에 부족하기 쉬운 현대인의 영양소와 활력을 필수 비타민과 미네랄을 통해 채운다.

전 세계 91개국에서 판매되고 있는 센트룸은 나라 별, 연령 별 영양 밸런스를 연구하는 Nutrition Science를 기반으로, 102가지 다양한 조성으로 출시되고 있다.

2016년 3월 현재 국내 출시된 센트룸 제품 군으로는 일반 성인을 위한 ‘센트룸 어드밴스’, 실버 세대를 위한 ‘센트룸 실버 어드밴스’, 만 36개월 이상 어린이를 위한 ‘센트룸 키즈’, 임신 및 수유 여성을 위한 ‘센트룸 프리네이탈’이 있다. www.centrum.co.kr


한국화이자는 글로벌 제약업계를 선도하는 화이자 그룹의 한국법인이다.
면역&염증, 심혈관&대사, 암, 백신, 신경과학&통증, 바이오시밀러&희귀질환 등 주요 핵심 R&D 분야와 관련된 혁신적인 치료제 및 다양한 포트폴리오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
한국화이자는 최고의 제품과 차별화된 서비스, 업계를 선도하는 프로그램을 통해 고객 만족을 실현하고 있으며, 국민 건강 증진과 국내 의약업계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글로벌 임상시험유치∙ R&D 전문가 양성∙ 기술력 및 정보 공유∙ 전략적 제휴 노력 등 다각적인 활동을 펼쳐 국내 R&D 및 보건의료산업 발전에 끊임없이 기여하고 있다. 또한 책임 있는 기업 시민으로서 더불어 건강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조손가정 행복만들기 캠페인’, ‘화이자 의학상’, ‘헬시에이징(Healthy Ageing) 캠페인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www.pfizer.co.kr
References
[i] Allen L, de Benoist B, Dary O, Hurrell R. Guidelines on food fortification with micronutrients. World Health Organization, Food and Agricultural Organization of the United Nations. 2006
[ii] IMS OTC Global Analysis. 2015. IMS Health
[iii] 센트룸 어드밴스 제품설명서. 20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