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화이자제약, 제 1회 ‘PEH 디지털 오픈 이노베이션’ 공모전 성료

  • 등록 2017.02.20 21:07: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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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일 시상식을 통해 지난 5개월 간의 대장정을 마무리, 공모전 최종 우승자(팀) 선정 및 상금 수여

‘혁신적인 헬스케어 솔루션 발굴로 건강한 미래에 한 발짝 더 가까이’
일반인 및 소규모 벤처/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혁신적인 헬스케어 솔루션 발굴을 위해
지속적인 공모전 개최를 통해 자유롭고 혁신적인 아이디어 공유 및 실현의 기반이 되도록 노력할 것 
 


한국화이자제약(대표이사 사장 오동욱, www.pfizer.co.kr)은 17일 제 1회 ‘PEH 디지털 오픈 이노베이션 공모전’의 최종 시상식을 개최하고 지난 5개월 간 진행된 공모전을 마무리했다고 전했다. 
 
새롭고 혁신적인 헬스케어 솔루션 발굴을 통해 보다 건강한 한국 사회 발전에 기여하고자 한국화이자제약에서 최초로 마련된 이번 공모전은 일반인은 물론 소규모 벤처 및 스타트업 기업까지 참여의 폭을 넓혀 아이디어의 다양성을 확보하는 의미 있는 기반을 다졌다. 또한 각 부문별 차별화 된 평가 기준과 관련 업계 심사 패널을 활용한 평가의 공정성까지 고려, 향후 지속 가능한 공모전의 기틀을 마련했다. 

본 공모전에는 지난 9월 서류접수를 시작으로 총 128개 팀이 다수의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안해 서류 심사와 두 번의 면접을 거쳐 최종 수상자를 결정했다. 일반인, 재학 또는 휴학 중인 학생을 대상으로 한 ‘아이디어’ 부문에서는 3팀, 소규모 벤처 혹은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한 ‘프로젝트’ 부문에서는 1팀이 최종 선정되었다. 
 
아이디어 부문에서는 ‘다운증후군 아이들을 대상으로 운동능력, 언어능력, 인지능력, 사회성에 대한 테스트와 이를 통한 맞춤형 교육과 훈련 프로그램’을 제시한 ‘아름다운 팀’이, 프로젝트 부문에서는 ‘처방받은 약물 정보 제공과 더불어 해당 의약품을 복용할 경우, 고갈되는 영양소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고갈된 영양소를 보충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또는 일반의약품을 추천하는 앱’을 제시한 ‘비약 (Beyond 약)’이 각각 최종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제 1회 ‘PEH 디지털 오픈 이노베이션’ 공모전의 최종 수상자 및 주제

아이디어 부문

순위

팀명

주제

대상

아름다운팀

다운증후군 환자 훈련을 위한 어플리케이션으로 운동능력, 언어능력, 인지능력, 사회성에 대한 테스트 진행 및 맞춤형 교육, 훈련 프로그램

최우수상

조인위락

복약순응도 향상을 위해 처방전 QR 코드 인식을 통해 복약관리 및 기부금 적립을 이루어 지도록 하는 어플리케이션

우수상

meddy_meditrans

외국인을 위한 일반의약품 번역 서비스 플랫폼

프로젝트부문

순위

팀명

주제

대상

비약

(Beyond )

OCR 인식을 통한 처방 약물 정보제공과 더불어, 처방 받은 의약품 복용 시 고갈되는 영양소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고갈된 영양소를 보충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또는 일반의약품을 추천하는 어플리케이션

 

한국화이자제약 화이자 에센셜 헬스(Pfizer Essential Health : PEH) 사업부문 대표 김선아 부사장은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에 힘입어 이번 ‘PEH 디지털 오픈 이노베이션’ 공모전을 성황리에 마무리 할 수 있었다”고 전하며, “본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귀중한 헬스케어 솔루션들이 앞으로 건강한 한국 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라며, 매년 더욱 다양하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공유할 수 있는 장을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아이디어 부분에서 최종 수상자로 선정된 ‘아름다운 팀’, ‘조인위락’, ‘meddy_meditrans’ 에게는 각각 300만원, 200만원, 100만원의 상금이, 프로젝트 부문에서 우승을 차지한 ‘비약’ 에게는 2,000만원의 상금이 수여 될 예정이다.
 

한국화이자제약은 글로벌 제약업계를 선도하는 화이자 그룹의 한국법인이다. 면역&염증, 심혈관&대사, 암, 백신, 신경과학&통증, 바이오시밀러&희귀질환 등 주요 핵심 R&D 분야와 관련된 혁신적인 치료제 및 다양한 포트폴리오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 

한국화이자는 최고의 제품과 차별화된 서비스, 업계를 선도하는 프로그램을 통해 고객 만족을 실현하고 있으며, 국민 건강 증진과 국내 의약업계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글로벌 임상시험유치∙ R&D 전문가 양성∙ 기술력 및 정보 공유∙ 전략적 제휴 노력 등 다각적인 활동을 펼쳐 국내 R&D 및 보건의료산업 발전에 끊임없이 기여하고 있다. 또한 책임 있는 기업 시민으로서 더불어 건강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조손가정 행복만들기 캠페인’, ‘화이자 의학상’, ‘헬시에이징(Healthy Ageing) 캠페인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www.pfizer.co.kr  
편집부 기자 news@mdo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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