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브비, 환자단체들이 평가한 평판 좋은 제약사 3년 연속 2위

  • 등록 2017.03.22 12:55:43
크게보기


105개국 1,463개 환자 단체 대상으로 한 제약사 평판 인식조사에서 47개 기업 중 2위
환자 중심 문화, 환자 안전, 정직성 등 7가지 기업 평판 지표에서 ‘최고’ 평가를 받아



글로벌 바이오 제약기업 애브비는 글로벌 보건산업 연구 및 자문회사인 페이션트뷰(Patient View) 가 105개국 1,463개 환자 단체를 대상으로 실시한 ‘2016 제약사 평판 인식조사(The 2016 Corporate Reputation of the Pharma Industry)에서 애브비가 3년 연속 2위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영국의 리서치&컨설팅 그룹 페이션트뷰(PatientView)는 2011년부터 매년 제약사 평판 인식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이번 제약사 평판 인식조사는 2016년 11월부터 2017년 2월까지 진행되었고, 총 7개의 기업 평가 지표에 따라 이뤄졌다. 7가지 평가 지표는 ▲환자중심 전략의 효과성 ▲환자에 제공하는 정보품질 ▲환자 안전기록 ▲사용 의약품의 유용성 ▲투명한 외부 관계 ▲진실된 기업 활동 ▲ 환자 단체와의 성공적 관계로, 환자 단체는 각 지표에 따라 각 제약 기업을 평가했다.
 
애브비는 총 7가지 평가 지표 중 6개 지표에서 각 2위에 이름을 올렸다. 전체적으로는 애브비를 잘 아는 환자 단체들의 35.3%가 ‘최고’의 평가점수를 매겼다. 이는 3위 기업과 약 10% 격차를 보이는 점수이며, 31.8%를 받은 지난해 결과 대비 향상된 결과다. 

특히, 2016년 새로 추가된 지표인 환자 단체와의 성공적인 관계(Success in patient group relationships)부문에서도 애브비는 2위에 랭크됐다. 

 한편, 이번 조사에서 전반적으로 전년 대비 제약산업의 평판이 낮아진 것으로 조사됐고, 이에 대한 개선 방안으로는 환자단체와 협력하고, 환자중심의 전략 등을 통해 이 부분이 개선될 수 있을 것이라는 답변이 많았다. 


[리포트 주요 결과 요약]

The 2016 Corporate Reputation of the Pharma Industry _ the Perspective of Patient Groups 
47개 제약사에 대해 2016년 11월 ~ 2017년 2월까지 105개 국가 46+ 질환 1,463 환자 단체가 참여한 서베이 결과
애브비가 지난 해 이어 PatientView Corporate Reputation 종합 2위에 랭크.  


표1. 종합순위

▲ 표1. 종합순위




표2. 7가지 평가 지표별 제약사 순위

▲ 표2. 7가지 평가 지표별 제약사 순위




표3. Patient-Centricity 개선 방안

▲ 표3. Patient-Centricity 개선 방안




4. 제약사 PatientView Corporate Repuation 개선을 위해 중요한 점

▲ 4. 제약사 PatientView Corporate Repuation 개선을 위해 중요한 점




표5. 전체 제약사 평가 항목별 세부 랭크 통합표

▲ 표5. 전체 제약사 평가 항목별 세부 랭크 통합표


편집부 기자 news@mdon.co.kr
Copyright @이엠디(메디컴)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주)메디컴 ​서울특별시 금천구 벚꽃로 254 월드메르디앙1차 1405호 등록번호 : 서울 아03115 ㅣ등록연월일 : 2014.4.21ㅣ발행인 : 박경미 | 편집인 : 설명희ㅣ 청소년보호책임자 : 안경희 전화번호 : 02-6958-5434 ㅣ 팩스번호 : 02-6385-2347ㅣ 이메일 : news@mdon.co.kr Copyright @이엠디(주식회사 메디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