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SK텔레콤 인공지능관련 교육협력

2020.07.26 22:10:36

7월 24일(금) 오전 10시, 화상 협약식

산업체 현장형 AI인재를 키워낸다



고려대학교(총장 정진택)가 SK텔레콤(대표이사 박정호)과 함께 4차 산업혁명의 핵심기술인 인공지능 인재양성을 위한 교육협력에 뜻을 모았다.

고려대는 7월 24일(금) 오전 10시 SK텔레콤과 인공지능 인재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협약식을 화상으로 가졌다. 행사에는 김용찬 고려대 공과대학장, SK텔레콤 신상규 기업문화센터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향후 ▲인공지능 관련 커리큘럼 공동 설계 및 개발 ▲인공지능 영역 전문가/우수 인재 네트워킹 ▲테크놀로지 관련 행사 공동 진행 ▲비대면 시대 교육에 최적화된 온라인 교육 콘텐츠(인공지능, 빅데이터, 클라우드) 상호 공유 등 4개 분야에서 협력하게 된다. 

김용찬 고려대 공과대학장은 “4차 산업혁명의 핵심기술인 인공지능의 중요성은 이미 여러 분야에서 입증되고 있다. 이번 협력을 통해 학생들이 산업체 현장에서 보유하고 있는 다양한 실제문제들과 이를 해결할 수 있는 인공지능 최신 기술을 습득하여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준비된 인재로 거듭나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신상규 SK텔레콤 기업문화센터장은 “지난 수년간 SK텔레콤은 AI 조직 대폭 강화 및 적극적인 외부 협력을 통해 기술 역량을 확보해왔다.”며 “New ICT Leading 대학인 고려대와의 교육 협력을 통해 기업과 대학이 가지고 있는 핵심 역량을 바탕으로 국내 AI 인재를 양성하여 국가/사회에 이바지할 뿐만 아니라, 긴밀한 교류와 상호 협력을 통한 AI 생태계 조성 등 의미 있는 진전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대학에서 교육하고 연구하는 내용이 산업체에 전달되고, 실제 현장에서 필요한 기술을 대학 교육과 연구에 적용되는 산학 공동 교육 선순환 시스템이 구축될 것으로 기대된다.  
편집부 기자 news@mdon.co.kr
Copyright @이엠디(메디컴)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주)메디컴 ​서울특별시 금천구 벚꽃로 254 월드메르디앙1차 1406호 등록번호 : 서울 아03115 ㅣ등록연월일 : 2014.4.21ㅣ발행인 : 박경미 | 편집인 : 설명희ㅣ 청소년보호책임자 : 안경희 전화번호 : 02-6958-5434 ㅣ 팩스번호 : 02-6385-2347ㅣ 이메일 : news@mdon.co.kr Copyright @이엠디(주식회사 메디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