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아트리스 코리아 ‘헬시 에이징 캠페인’, ‘아셈노인인권정책센터 글로벌 노인인권 캠페인 온라인 전시회’ 참여

2021.11.26 19:03:59

한국헬프에이지와 함께 ‘건강하게 나이 들기’를 주제로 진행해온 헬시 에이징 캠페인 활동 전시

 한국에서 기업 주최 캠페인으로 유일하게 초청…’건강하게 나이 들기’ 위한 다양한 활동 소개
전 세계 노인인권 지원 방안 모색을 위해 개인 및 단체 캠페인 활동 모아
‘누구도 소외당하지 않는 전시회’를 테마로 3차원 전시와 2차원 전시 함께 구축




비아트리스 코리아(대표 이혜영)는 비아트리스의 사회공헌 활동인 ‘헬시 에이징 캠페인’이 국제노인인권 전문기관인 아셈노인인권정책센터(ASEM Global Ageing Center, AGAC)의 초청으로 2022년 10월까지 개최되는 ‘글로벌 노인인권 캠페인 온라인 전시회’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아셈노인인권정책센터가 개최하는 ‘글로벌 노인인권 캠페인 온라인 전시회’는 노인 인권에 대한 긍정적 인식 제고를 위해 국제기구, 시민사회, 정부, 민간 부문 및 개인이 주최한 전 세계 노인인권 관련 캠페인을 소개했다. 전시회에서는 연령주의, 노인의 권리에 관한 UN 협약, 직장에서의 차별, 정서적∙신체적 웰빙 등을 주제로 노인 인권과 관련한 다양한 주제를 다뤘으며, 비아트리스 코리아의 헬시 에이징 캠페인은 한국에서 기업이  주최하는 캠페인으로는 유일하게 초청됐다.  





이번 전시회에서 지난 2016년부터 한국헬프에이지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저소득층 어르신들의 정서적∙신체적 건강 증진을 위해 진행해 온 다양한 활동을 소개했다. 또한, 비아트리스 코리아 임직원으로 구성된 ‘헬시 에이징 나눔단’이 2019년 ‘헬시 에이징 캠페인 시즌 2’ 론칭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어르신들을 위해 정기적으로 시행한 자원봉사활동 모습을 전시했다.

이번 전시회는 ‘누구도 소외당하지 않는 전시회’를 테마로 세계적 웹 트렌드에 발맞춘3차원 전시회와 데이터를 많이 소비하지 않으면서 사용이 쉬운 2차원 전시회를 함께 구축했다. 전시는 2022년 10월까지 온라인으로 개최되며, 2D(www.agaccamp.org) 및 3D(www.agacvrcamp.org) 웹사이트에서 전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비아트리스 코리아 이혜영 대표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건강은 인권의 출발점이라는 일념으로 저소득층 어르신들의 정서적 및 신체적 건강 증진을 위해 비아트리스 코리아가 한국 사회에 펼쳐 온 ‘헬시 에이징 캠페인’의 가치를 인정받게 되어 뜻깊다”며, “비아트리스 코리아는 앞으로도 전 세계 사람들이 삶의 모든 단계에서 더 건강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힘이 되고자 하는 기업 이념을 바탕으로 ‘의약품 이상(Beyond the Pill)’의 가치를 제공하여 지역 사회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헬시 에이징 캠페인은 지난 2013년부터 전 세계적인 이슈로 대두되고 있는 고령화에 주목해 ‘건강하게 나이 들기’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이에 대한 사회적 담론 활성화를 목적으로 진행된 캠페인이다.  2016년부터는 한국헬프에이지와의 공동 캠페인을 통해 저소득 노인 건강증진 활동을 후원하고 있다. 2019년에는 ‘헬시 에이징 캠페인 시즌 2’를 론칭, 저소득 어르신들의 건강증진 후원을 확대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개편해 임직원이 참여하는 ‘헬시 에이징 나눔단’이 주축이 되어 정기적인 자원 봉사활동을 진행해 왔으며, 코로나 팬데믹으로 저소득층 노인들의 사회적인 고립이 심각해진 상황에서 비아트리스 코리아는 작년부터 이들의 정서적∙신체적 지원을 위한 식료품 및 물품 지원, 커뮤니티 센터 환경개선사업 등을 통해 지원을 이어가고 있다. 




*비아트리스(Viatris)에 대하여

비아트리스(Viatris)(NASDAQ: VTRS)는 전 세계 사람들이 삶의 모든 단계에서 더 건강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힘이 되고자 하는 새로운 유형의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이다. 비아트리스는 의약품에 접근성을 제공하고, 지속가능한 기업을 지향하며, 환자들의 건강을 개선하는 혁신 솔루션을 개발하고, 통합적 전문성을 활용하여 비아트리스 만의 독보적인 ‘Global Healthcare Gateway™’를 통해 더 많은 사람들에게 더 많은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 화이자의 사업부문이었던 업존(Upjohn)과 마일란(Mylan) 기업의 결합으로 2020년 11월에 출범한 비아트리스는 165여개 국가와 지역에서 환자들이 필요로 하는 고품질의 의약품을 환자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허가, 메디컬, 커머셜 역량을 토대로 최고 수준의 과학, 제조, 유통 전문성을 제공한다. 비아트리스의 글로벌 포트폴리오는 비감염성 질환 및 감염성 질환 등 주요 치료 분야에 걸쳐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상징적인 브랜드 전문의약품, 브랜드 제네릭 및 복합 제네릭, 계속 확대 중인 바이오시밀러, 다양한 일반의약품 등 1,400여개의 승인된 물질로 구성되어 있다.  

비아트리스는 전 세계 약 4만 명 이상의 임직원이 근무하고 있으며 미국에 본사를 두고 있고 미국 피츠버그, 인도 하이데라바드, 중국 상하이에 글로벌 센터가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viatris.com과 investor.viatris.com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트위터(@ViatrisInc), 링크드인(LinkedIn), 유튜브(YouTube)에서도 소식을 접할 수 있다.


편집부 기자 news@mdon.co.kr
Copyright @이엠디(메디컴)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주)메디컴 ​서울특별시 금천구 벚꽃로 254 월드메르디앙1차 1406호 등록번호 : 서울 아03115 ㅣ등록연월일 : 2014.4.21ㅣ발행인 : 박경미 | 편집인 : 설명희ㅣ 청소년보호책임자 : 안경희 전화번호 : 02-6958-5434 ㅣ 팩스번호 : 02-6385-2347ㅣ 이메일 : news@mdon.co.kr Copyright @이엠디(주식회사 메디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