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츠코리아, 의료진 대상 ‘필러 안전캠페인’ 전개

2015.02.24 15:18:34

MIPS와 필러 시술 시 응급상황 대비 응급키트 및 동영상 제작·배포

병원 대상 자료 배포 및 응급키트 배치한 거점 병원으로 3개 병원 1차 지정

멀츠코리아(Merz Korea, 대표 유수연)는 24일, 필러 시술 부작용 및 응급상황 발생 시 대처를 위해 필러 시술을 하는 전문의 대상으로 최소침습성형연구회(MIPS)와 ‘필러 안전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멀츠의 ‘필러 안전캠페인’은 최근 필러 시술의 대중화로 인해 부작용 문제들이 대두되면서 시술 도중 혹은 시술 후 응급상황에 제대로 대처하기 위한 캠페인이다. 필러 시술 시 갑작스러운 응급상황이 생겼을 경우, 의료진이 바로 대처할 수 있도록 응급키트 활용법에 대한 동영상과 전국 거점병원 비상연락망 안내가 되어 있어 유용하다.

멀츠는 필러 시술 부작용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커짐에 따라 이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전달하고 필러 시술 시 응급상황 발생 대처 시스템이 필요하다는 판단 하에 ‘멀츠 안전보안관’ 이라는 컨셉을 도입, 미용성형의학 발전을 선도해 온 최소침습성형연구회와 함께 캠페인을 진행하게 됐다.

최소침습성형연구회 이선우 원장은 “쁘띠성형은 간단한 주사요법이지만 주사바늘이 신체부위에 직접 삽입되는 만큼 위험성도 간과할 수 없다”며 “이번에 제작된 응급 키트가 만일의 상황이 발생 했을 때 의료진들이 신속히 참고해 대처할 수 있는 매뉴얼로써 빠른 진단 및 처치와 함께 안전성 강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필러 응급상황 발생 시 대처방법이 소개된 이번 응급키트와 동영상은 전국 500개 병원을 대상으로 배포 중이다. 또한 최소침습성형연구회와 논의를 통해 응급키트를 배치한 거점 병원으로 전국 3개 병원(서울 이선우 성형외과, 메가 성형외과/ 부산 노블레스 성형외과)을 1차로 지정했다. 

멀츠코리아 유수연 대표는 “필러 시술에 대한 대중들의 높은 관심만큼 지속성과 효과뿐 아니라 안전성에 대한 문제도 매우 중요하다”며 “멀츠가 의료진과 환자들의 안전한 필러 시술을 책임지는 안전보안관 역할에 앞장서고, 응급상황 발생 시 제대로 대처하기 위한 방법을 알리기 위해 이번 캠페인을 진행하게 되었다”고 취지를 밝혔다.

한편, 멀츠코리아는 여성의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글로벌 에스테틱 제약사로 톡신/필러 시장에서 이상적인 포트폴리오를 갖춘 기업이다. 보툴리눔 톡신을 비롯해 특허 받은 CPM 기술의 차세대 프리미엄 필러 벨로테로, 오리지널 칼슘 필러 래디어스, 만니톨 성분이 함유된 히알루론산 필러 글라이톤을 판매하고 있으며, 최근 피부 탄력 시술 레이저 기기로 유명한 울쎄라를 인수했다.


강유순 기자 news@mdon.co.kr
Copyright @이엠디(메디컴)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주)메디컴 ​서울특별시 금천구 벚꽃로 254 월드메르디앙1차 1406호 등록번호 : 서울 아03115 ㅣ등록연월일 : 2014.4.21ㅣ발행인 : 박경미 | 편집인 : 설명희ㅣ 청소년보호책임자 : 안경희 전화번호 : 02-6958-5434 ㅣ 팩스번호 : 02-6385-2347ㅣ 이메일 : news@mdon.co.kr Copyright @이엠디(주식회사 메디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