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한다면, 택(Teq)하세요" 캠페인, ‘2015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PR이벤트 부문 최우수상 수상

  • 등록 2015.12.04 14:37: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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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MSD 로타텍®, 2013년 한국PR대상 수상에 이은 2번째 수상 쾌거

2012년 영유아 백신 업계 최초로 아기모델 선발대회 개최, 단발성 캠페인 아닌
지속적인 브랜딩 강화 및 로열티 구축 가능한 소비자 참여형 캠페인으로 4년째 이어가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 머크사의 한국 법인인 한국 MSD(www.msd-korea.co.kr, 대표 현동욱)는 한국사보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등이 후원하는 ‘2015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에서 PR·이벤트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시상식은 2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진행됐다.

한국MSD 로타텍®의 ‘사랑한다면, 택(Teq)하세요’ 캠페인은 영아 부모들에게 로타바이러스에 의한 위장관염 질환 정보 및 로타텍®접종을 통한 예방법을 알리고자 기획됐다. 2012년 영유아 백신 업계 최초로 아기모델 선발대회를 개최해 소비자들의 성공적인 참여를 이끌어 낸 것을 계기로, 단발성 캠페인이 아닌 로타텍®브랜딩 강화와 로열티 구축을 위한 소비자 참여형 캠페인을 매년 진행해오고 있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은 '2015 로타텍®아기모델 선발대회'는 지난 7월 20일부터 8월 31일까지 약 6주간 진행됐으며, 역대 최다 참여율을 보이며 성황리에 종료됐다. 아기들의 건강과 행복을 지켜주는 로타텍®아기천사를 찾는 콘셉트로 진행된 이번 아기모델 선발대회는 총 4,322건의 참여 수를 기록하며, 제약업계 내 아기모델 컨테스트 붐을 불러 일으킨 선두주자 자리를 지켰다.


특히 올해는 소아청소년과 병의원에 부착된 로타텍®포스터를 배경으로 아기천사가 돼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해 참여자들의 흥미요소를 더한 점이 주목 받았다. 브랜딩 강화 및 로열티 구축을 위한 기존 소비자 참여형 프로그램에서 한 단계 더 발전된, 소비자뿐 아니라 병의원 관계자와 함께 호흡할 수 있는 캠페인이 됐다는 평가다. 

또한 아기 사진을 응모하기 위한 방식으로 로타텍®에 관한 쉽고 간단한 퀴즈 미션에 참여하도록 해 제품의 특징과 주요 메시지를 소비자에게 효과적으로 노출한 점 등을 높게 평가 받아 이번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한국 MSD 로타텍 마케팅팀 이초롱 과장은 “로타텍®의 ‘사랑한다면, 택(Teq)하세요’ 캠페인으로 2013년 한국PR대상을 받은 것에 이어, 이번에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까지 받으면서 캠페인의 가치를 대내외적으로 다시 한번 인정받게 돼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형태의 소비자 참여 프로그램을 통해 로타바이러스 백신의 중요성을 널리 알려 국내의 로타바이러스 위장관염 감소에 지속적인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로타텍®은 5가지 로타바이러스 혈청형(G1, G2, G3, G4, P1A[8])을 직접 포함한 유일한 5가 로타바이러스 백신1,2으로 허가받은 효능효과는 영아에서 G1, G2, G3, G4, G9P1A[8] 혈청형 로타바이러스에 의한 위장관염 예방1이며, 국내 로타바이러스 백신 판매율 1위3(IMS Health Data, 2010.1.1부터 2014.12.31까지 로타바이러스 백신 판매 기준)를 차지하고 있다.

첨부 이미지 (1) 한국 MSD는 2일 한국사보협회가 주최한 2015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시상식에서 PR·이벤트 부문 최우수상을 받았다. (왼쪽에서 네번째: 한국 MSD 로타텍 마케팅팀 이초롱 과장)



로타텍®주요 안전성 정보

로타텍은(www.rotateq.co.kr) 영아에서 G1, G2, G3, G4, G9P1A[8] 혈청형 로타바이러스에 의한 위장관염 예방을 위한 경구용 5가 로타바이러스 생백신이다. 이 백신은 매 회차에 1튜브(2ml) 전량을 경구투여하고, 3차에 걸쳐 투여한다. 1차 투여는 생후 6~12주에 하고, 이 후 각 투여간 4주 내지 10주의 간격을 두고 추가 투여한다. 3차 투여는 생후 32주를 넘어서는 안 된다. 이 백신 투여 전후에 영아의 음식 또는 음료(모유포함) 섭취에 있어 특별한 제한은 없다. 로타텍의 성분에 과민반응의 기왕력이 있는 영아, 선천성 복부질환, 복부수술, 장중첩증의 병력을 가진 영아, 급성 위장관 질환, 만성 설사로 성장지연이 있는 영아, 면역 결핍이 있거나 의심되는 영아 및 중증혼합면역결핍증(SCID)이 있는 영아에게는 로타텍을 투여해서는 안된다. 로타텍 투여 후 과민반응이 의심되는 영아에게는 추가적인 투여를 실시해서는 안된다. 가까이 접촉하는 사람 중에 면역결핍 환자가 있는 경우는 로타텍을 신중히 투여해야 한다. 로타텍의 이상반응 중 임상시험에서 로타텍 매 투여 후 42일 이내에 백신군에서 통계적으로 유의하게 위약군보다 높게 나타난 이상반응은 설사, 구토, 중이염, 비인두염, 기관지 경련 등이 있다. 시판 후 장중첩증 (사망 포함), 혈변 배설, 두드러기와 같은 이상반응이 보고되었다. 다른 백신과 마찬가지로, 로타텍이 모든 투여자에서 완전한 예방 효과를 보이지 않을 수도 있다. 아기에게 로타텍을 접종하는 것이 적절한 지에 대해서 의사와 상담 하기 바란다.  


MSD에 대하여

새로운 MSD는 건강한 세계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글로벌 헬스케어 리더이다. MSD는 미국 뉴저지 화이트하우스 스테이션에 본사를 둔 머크(Merck & Co., Inc.)의 회사명으로, 의약품, 백신, 바이오치료제, 일반의약품 및 동물의약품을 통해 고객과 함께 하며, 전세계 140여 국가에 혁신적인 건강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MSD는 의약품을 필요로 하는 사람들에게 자사 의약품을 기부하고 전달하는 광범위한 정책, 프로그램, 파트너십을 운영함으로써 의약품의 접근성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MSD의 홈페이지 www.msd.com또는 www.msd-korea.com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References
1. 로타텍 제품설명서. MSD Korea. 
2. 대한소아과학회. 예방접종 지침서 제 8판. 2015
3. IMS Health Data. Rotavirus vaccine sales. 2010.1.1~2014.12.31.

 

편집부 기자 news@mdo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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