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화이자제약, ‘제 3회 화이자 메디컬 포럼’ 개최

  • 등록 2017.05.23 15:50:54
크게보기

6월 20일 서울, 부산, 대전, 대구, 광주 등 5개 도시
6월 14일(수)까지 메디컬 포럼 온라인 사이트 통해 사전 등록 진행


화이자 에센셜 헬스(PEH)와 화이자 이노베이티브 헬스(PIH) 사업부 공동 개최로, 
다양한 치료군에서 일차 진료의가 흔히 접하는 질환 및 치료의 최신 지견 공유 
전국 5개 도시 동시 개최, 
다원 생중계 혹은 대면 강연 중 관심 있는 주제 선택 가능 
 


한국화이자제약(대표이사 사장 오동욱)은 오는 6월 20일 서울, 부산, 대전, 대구, 광주 등 5개 도시에서 ‘제 3회 화이자 메디컬 포럼(3rd Pfizer Medical Forum)’을 다원 생중계 및 대면 강연 형식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은 의원 및 준종합병원 의료진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다양한 치료군의 일차 진료의가 흔히 접하는 질환 및 치료의 최신 지견’이라는 주제를 바탕으로 심도 있는 논의가 이뤄질 예정이다. 

오는 6월 14일(수)까지 제 3회 화이자 메디컬 포럼 사이트 (http://pfizer.i-event.kr/)를 통해 사전 등록할 수 있으며, 본 포럼에 관심 있는 의료진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사전 등록 및 문의: 준비 사무국 02-2279-6100)

제 3회 화이자 메디컬 포럼은 바이오시밀러 및 이스태블리쉬트 프로덕트를 포함한 필수 의약품을 담당하는 ‘화이자 에센셜 헬스’ (Pfizer Essential Health: PEH) 사업부문과 내과, 면역/염증, 희귀질환 치료제 및 백신, 항암제, 컨슈머헬스케어 등을 담당하는 ‘화이자 이노베이티브 헬스’ (Pfizer Innovative Health: PIH) 사업부문이 공동 개최함으로써 다양한 치료 영역을 다룰 예정이다. 

참석자들은 다원생중계 강연 혹은 대면강연 중 원하는 강연을 선택해 들을 수 있다. 국내 5개 도시에서 생중계 강연을 통해 진행되는 세션은 ▲환자들이 많이 묻는 질문을 중심으로 본 당뇨병과 고지혈증의 올바른 식단조절에 대한 발표와 ▲성공하는 금연치료에 대한 강연으로 구성된다. 

생중계 강연과 별도로 각 지역별로 최신 정보와 임상적 경험을 토대로 한 대면 강연도 준비되어 있다. 서울에서는 ▲개원가에서 흔한 견관절 통증 환자의 감별 진단과 치료 지침 및 ▲폐경기 여성의 호르몬 치료라는 주제로 강연이 진행된다. 부산에서는 ▲한국인에서의 정확한 혈압 측정의 중요성 및 혈압관리의 실제라는 주제의 강연에 이어 ▲우울증의 진단과 치료에 대한 최신 지견을 공유한다. 대전에서는 ▲개원가에서 흔한 비뇨기계 질환: 요로감염과 발기부전 및 ▲신경병증성 통증의 원인과 치료 관련 강연을 들을 수 있다. 대구에서는 ▲개원가에서 볼 수 있는 심방세동의 진단 및 관리에 대한 강연에 이어 ▲ 골절을 동반한 골다공증의 접근을 주제로 강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광주에서는 ▲흔히 보는 어깨 팔꿈치 통증의 감별 진단과 치료를 논의하며 ▲ 신체질환과 우울증에 대한 발표가 진행된다.  

한국화이자제약 화이자 에센셜 헬스 (PEH) 사업부문의 의학부 총괄 권용철 상무는 “올해로 3회째 진행되는 화이자 메디컬 포럼은 다양한 질환 및 치료에 대한 최신 지견을 공유하는 학술의 장으로, 서울뿐만 아니라 주요 거점 도시에서 활약하는 의료진들의 학술적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마련한 행사”라며, “한국화이자제약은 앞으로도 접근성을 향상시킨 다각화된 채널을 통해 의료진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하는데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본 포럼에서 진행된 강연 영상은 화이자 에센셜 헬스 (PEH) 의학부에서 제작, 질환교육 중심의 의료 학술 정보를 제공하는 웹사이트 ‘메디닥링크(MediDocLink; www.medidoclink.co.kr)’에 업로드 될 예정이다. 메디닥링크는 국내 의료전문가들에게 국내외 전문 연자의 질병 관련 강연, 임상시험 요약 자료 및 기타 다양한 질병관리에 대한 객관적인 의학자료를 제공한다. 



편집부 기자 news@mdon.co.kr
Copyright @이엠디(메디컴)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주)메디컴 ​서울특별시 금천구 벚꽃로 254 월드메르디앙1차 1405호 등록번호 : 서울 아03115 ㅣ등록연월일 : 2014.4.21ㅣ발행인 : 박경미 | 편집인 : 설명희ㅣ 청소년보호책임자 : 안경희 전화번호 : 02-6958-5434 ㅣ 팩스번호 : 02-6385-2347ㅣ 이메일 : news@mdon.co.kr Copyright @이엠디(주식회사 메디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