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정된 아기모델에게는 우리 아기 뮤직비디오 제작 및 홍보모델 활동 기회 제공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 머크사의 한국 법인인 한국MSD(www.msd-korea.co.kr, 대표 현동욱)는 로타텍®의 얼굴이 되어줄 건강한 아기모델을 선발하는 '로타텍® 아기모델 오디션' 이벤트가 성황리에 종료됐다고 21일 밝혔다.
지난 9월 1일부터 10월 3일까지 약 한 달간 진행된 '로타텍® 아기모델 오디션'은 로타텍®의 "사랑한다면, 택(Teq)하세요" 캠페인의 일환으로 로타바이러스에 의한 위장관염 질환 정보 및 로타텍 접종을 통한 사전 예방법을 알리고자 기획됐다.
로타텍® 접종 가능 연령인 생후 8개월 미만의 건강한 남녀 아기를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오디션은 자녀 사진을 첨부하고 자녀에게 하고 싶은 이야기를 샘플 뮤직비디오 형식에 맞는 랩 가사로 작성해 업로드 하면 응모가 완료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부모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로 본 이벤트는 응모 기간 동안 총 1,004명이 지원하고 누적 방문자 5만 2천 360명을 기록하며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 로타텍®은 접수된 아기의 사진과 가사에 대한 내부 심사위원들의 공정한 평가를 통해 로타텍®의 얼굴이 되어줄 5명의 아기모델을 최종 선발했다. 선발된 아기모델들은 부모님이 직접 작사에 참여한 뮤직비디오 촬영 및 2015년 로타텍® 캘린더 등 홍보물 제작을 위한 포토 촬영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국MSD 로타텍® 마케팅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는 영∙ 유아 부모님이 직접 올려주신 랩 가사를 통해 자녀가 건강하고 바르게 자라나길 바라는 부모님의 사랑을 직접 공감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였다"며, "이벤트가 성황리에 마무리 될 수 있게 지속적인 관심을 보여주신 부모님들께 보답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소비자와 함께 공감하고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로타텍®은 생후 2, 4, 6개월 총 3회 접종*하는 로타바이러스 위장관염 예방 백신으로, 2007년 6월 허가된 유일한 경구용 5가 생백신이다. 로타텍®은 한국에서 유행하는 로타바이러스 혈청형의 약 95%에 해당하는 5가지 혈청형(G1, G2, G3, G4, G9P1A[8])을 포함해 로타바이러스 위장관염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로타텍은(www.rotateq.co.kr) 영아에서 G1, G2, G3, G4, G9P1A[8] 혈청형 로타바이러스에 의한 위장관염 예방을 위한 경구용 5가 로타바이러스 생백신이다.
이 백신은 매 회차에 1튜브(2ml) 전량을 경구투여하고, 3차에 걸쳐 투여한다. 1차 투여는 생후 6~12주에 하고, 이 후 각 투여간 4주 내지 10주의 간격을 두고 추가 투여한다. 3차 투여는 생후 32주를 넘어서는 안 된다.
로타텍의 성분에 과민반응의 기왕력이 있는 영아, 선천성 복부질환, 복부수술, 장중첩증의 병력을 가진 영아, 급성 위장관 질환, 만성 설사로 성장지연이 있는 영아, 면역 결핍이 있거나 의심되는영아, 중증혼합면역결핍증(SCID)이 있는 영아에게는 로타텍을 투여해서는 안된다. 로타텍 투여 후 과민반응이 의심되는영아에게는 추가적인 투여를 실시해서는 안된다. 가까이 접촉하는 사람 중에 면역결핍 환자가 있는 경우는 로타텍을 신중히 투여해야 한다.
로타텍의 빈번히 보고되는 이상반응 중 임상시험계획서에 명시된 이상반응은 체온 상승, 구토, 설사, 보챔이었으며, 로타텍 매 투여 후 42일 이내에 백신군에서 통계적으로 유의하게 위약군보다 높게 나타난 이상반응은 설사, 구토, 중이염, 비인두염, 기관지 경련 등이 있었다. 시판 후 장중첩증(사망 포함), 혈변 배설, 두드러기와 같은 이상반응이 보고되었다.
다른 백신과 마찬가지로, 로타텍이 모든 투여자에서 완전한 예방 효과를 보이지 않을 수도 있다.
새로운 MSD는 건강한 세계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글로벌 헬스케어 리더이다.
MSD는 미국 뉴저지 화이트하우스 스테이션에 본사를 둔 머크(Merck & Co., Inc.)의 회사명으로, 의약품, 백신, 바이오치료제, 일반의약품 및 동물의약품을 통해 고객과 함께 하며, 전세계 140여 국가에 혁신적인 건강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MSD는 의약품을 필요로 하는 사람들에게 자사 의약품을 기부하고 전달하는 광범위한 정책, 프로그램, 파트너십을 운영함으로써 의약품의접근성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MSD의 홈페이지www.msd.com 또는 www.msd-korea.com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