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취해소음료, 직접 평가해 주세요!

  • 등록 2014.10.31 14:55:40
크게보기

스마트컨슈머 ‘소비자톡톡’에서 4개 제품 소비자 평가 실시

  국민의 주류 섭취량 증가와 더불어 숙취해소음료 시장이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지만 제품 선택에 필요한 실질적인 구매정보는 부족한 실정이다.  

  이에 한국소비자원(www.kca.go.kr)은 2014년도 스마트컨슈머의 ‘소비자톡톡*’ 다섯 번째 평가 품목으로 숙취해소음료를 선정하고 10월 28일(화)부터 소비자 평가를 시작한다.

* 소비자종합포털 ‘스마트컨슈머’에서 소비자가 자신의 구매 경험에 비춰 제품에 대한 품질, 가격, A/S 등 각 항목에 대해 직접 평가하고 이를 공유하는 소비자 제품 평가 코너

  평가 대상 제품은 광동제약 ‘헛개파워’, ㈜그래미 ‘여명808’, 동아제약 ‘모닝케어’, CJ헬스케어 ‘헛개컨디션’ 등 시장점유율 기준 상위 4개 제품이다.

  평가 방법은 소비자가 스마트컨슈머 홈페이지(www.smartconsumer.go.kr)의 ‘소비자톡톡’ 코너에 접속하여 사용 경험이 있는 숙취해소음료를 선택한 후 제시된 각 항목에 대해 별점평가를 진행하고 마지막에 종합의견을 기술하면 된다.

  한국소비자원은 스마트컨슈머 ‘소비자톡톡’ 코너를 통해 소비자의 생생한 평가정보와 함께 올바른 숙취해소 방법, 바람직한 음주습관 및 적정 알코올 섭취량도 제공할 계획이다. 


< 숙취해소음료 연도별 시장 규모 >
숙취해소음료 시장 규모는 2008년 1,140억원에서 2012년 1,900억원으로 66.7% 증가

연도

2008

2009

2010

2011

2012

시장규모(백만원)

114,021

134,483

164,546

205,773

190,067

* 출처 : 닐슨코리아


정태욱 기자 news@mdon.co.kr
Copyright @이엠디(메디컴)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주)메디컴 ​서울특별시 금천구 벚꽃로 254 월드메르디앙1차 1405호 등록번호 : 서울 아03115 ㅣ등록연월일 : 2014.4.21ㅣ발행인 : 박경미 | 편집인 : 설명희ㅣ 청소년보호책임자 : 안경희 전화번호 : 02-6958-5434 ㅣ 팩스번호 : 02-6385-2347ㅣ 이메일 : news@mdon.co.kr Copyright @이엠디(주식회사 메디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