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보 노디스크, 비만인식개선 및 비만인 응원 위한 사내 행사 진행

2021.03.12 19:37:33

비만인식개선 및 비만인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지원을 알리기 위한 시간 가져

라나 아즈파 자파 사장, “우리 사회가 비만을 질환으로 인식하고 비만인이 적극 치료받을 수 있는 환경 구축위해 최선을 다해 지원해 나갈 것”



한국 노보 노디스크제약(사장 라나 아즈파 자파)은 3월 4일 ‘세계 비만의 날(World Obesity Day)’을 맞아 비만인을 응원하고 비만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자 사내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3월 4일 ‘세계 비만의 날’을 기념하기 위해 세계비만연맹(WOF: World Obesity Federation)이 진행하고 있는 ‘EVERY BODY NEEDS EVERYBODY(비만인은 모든 사람들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캠페인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임직원들에게 비만의 심각성을 다시 한 번 상기시키는 한편, 비만인에게 사회적 편견이 아니라 더 큰 사회적 관심과 지원이 필요하다는 점을 전사적으로 공감하는 자리를 만들고자 했다.



한국 노보 노디스크제약 라나 아즈파 자파 사장은 “전 세계 8억 명의 사람들이 비만으로 살아가고 있으며, 2025년까지 비만 치료를 위해 소요되는 비용은 1조 달러가 넘어갈 것으로 예측된다 . 노보 노디스크는 이러한 비만 문제를 적극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매해 세계 비만의 날을 맞아 의미있는 행사를 진행해오고 있으며, 올해도 비만에 대한 인식 개선 및 비만인을 응원하기 위해 의미있는 시간을 가졌다.라며, “우리 사회가 비만을 질환으로 인식하고 비만인들이 적극 치료받을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앞으로도 많은 노력들이 필요할 것이며, 노보 노디스크는 이러한 미션을 달성하기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해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세계비만연맹(WOF: World Obesity Federation)은 2015년부터 전 세계 50개 지역의 비만 관련 단체가 구성한 연합체로,  3월 4일을 ‘세계 비만의 날(World Obesity Day)’로 지정해 비만의 예방, 감소, 치료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공동으로 펼치고 있다. ‘EVERY BODY NEEDS EVERYBODY’는 비만에 대한 잘못된 인식을 개선하고 비만의 심각성을 알리기 위해 세계비만연맹이 진행하는 2021년 글로벌 캠페인 명이다.


▶ 비만에 대해 

비만은 과도한 체지방의 증가로 인하여 대사 장애가 유발된 상태를 말한다. 비만은 허혈성 심질환, 뇌졸중, 당뇨병, 고혈압, 이상지혈증, 근골격계 질환, 각종 암 등의 중요한 위험인자다. 비만 유병률의 증가는 이러한 각종 비만합병질환의 증가로 이어져 국가의 사회경제적 부담의 증가로 이어진다. 1997년에 세계보건기구 (World Health Organization, WHO)에서도 이를 인지하여 21세기에 비만이 흡연과 더불어 세계인의 건강을 위협하는 가장 심각한 공중보건학적 문제가 될 것이라고 예측하였다. 


▶ 노보 노디스크 회사 소개

노보 노디스크는 95년 이상의 역사를 지닌 기업으로 당뇨병 치료 분야에서 혁신과 리더십을 발휘하고 있다. 노보 노디스크는 오랜 역사를 통해 축적한 경험과 능력으로 당뇨병뿐만 아니라 비만, 혈우병, 성장장애 그리고 그 외 심각한 만성 질환으로 고통받는 사람들을 위한 치료제 개발도 활발히 진행해오고 있다. 

덴마크에 본사를 두고 있는 노보 노디스크에는 79개국에서 약 43,200명의 직원들이 활동하고 있으며, 170여 개국 이상의 나라에서 자사의 치료제를 판매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novonordisk.com, 페이스북, 트위터, 링크드인, 유튜브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References
1  Worldobesityday 홈페이지. https://www.worldobesityday.org/
2  WHO. Obesity-preventing and managing the global epidemic. World Health Organization: Geneva, 1997.

편집부 기자 news@mdon.co.kr
Copyright @이엠디(메디컴)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주)메디컴 ​서울특별시 금천구 벚꽃로 254 월드메르디앙1차 1406호 등록번호 : 서울 아03115 ㅣ등록연월일 : 2014.4.21ㅣ발행인 : 박경미 | 편집인 : 설명희ㅣ 청소년보호책임자 : 안경희 전화번호 : 02-6958-5434 ㅣ 팩스번호 : 02-6385-2347ㅣ 이메일 : news@mdon.co.kr Copyright @이엠디(주식회사 메디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