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암센터발전기금-KB국민은행, 시니어 사회공헌 기부 협약 체결

  • 등록 2025.08.27 13:47:32
크게보기

● KB국민은행, 국립암센터발전기금에 3억 원 기부... 국민을 암으로부터 지키고

시니어 삶의 질 향상에 기여 





국립암센터발전기금(이사장 양한광)826() 오후 4, 국립암센터 국가암예방검진동 8층에서 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시니어의 건강한 내일을 위한 기부금 협약식을 체결했다.

 

우리나라 국민 사망원인 1위는 암이며, 고령화 사회로 접어들수록 암 발생률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이에 따라 시니어 세대의 건강 관리와 암 예방·치료는 국가적 과제로 부각되고 있으며, 이번 협약은 국민을 암으로부터 보호하고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양 기관의 공동 노력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이번 협약을 통해 KB국민은행은 포용 금융과 기업의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3억 원을 국립암센터발전기금에 기부했으며, 해당 기부금은 국립암센터를 지원하여 시니어 세대의 건강 증진과 암 연구·예방·관리·치료를 위한 사회공헌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주요 사업으로는 AI 기반 건강관리시스템 개발 및 병원 인프라 고도화 AI 데이터 분석을 통한 시니어 노화 및 암 예방 연구 지원 시니어 암환자 안전사고 방지와 재활 프로그램 개발 기타 시니어 관련 사회공헌 사업 등이 포함된다.

 

협약식에는 국립암센터발전기금에서 양한광 이사장(국립암센터 원장), 이건국 국립암센터 연구소장 등이 참석했으며, KB국민은행에서는 이환주 은행장, 박병곤 영업그룹 이사부행장 등이 함께해 상호 협력 의지를 다졌다. 협약식에서는 양 기관의 관계자들이 시니어 맞춤형 사회공헌사업의 구체적 실행방안과 장기적 협력 모델에 대해 의견을 나누었다.

 

양한광 국립암센터발전기금 이사장은 오늘 KB국민은행과 국립암센터발전기금이 함께 손을 맞잡고, 암으로부터 국민과 시니어 세대를 지키며 삶의 질을 높여 나가기 위한 뜻깊은 협약을 맺게 되어 매우 의미 있게 생각한다, “KB국민은행이 기부해주신 발전기금은 국립암센터를 지원하여 시니어 세대의 건강 증진과 암 연구·예방·관리·치료를 위한 사회공헌 사업에 소중히 사용될 것이며, 국민을 암으로부터 보호하고 특히 시니어 세대가 존중받는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환주 KB국민은행장은 고령화 사회 속에서 시니어의 건강관리와 암 극복은 개인을 넘어 우리 사회 전체의 중요한 과제라며, “국립암센터발전기금과의 협약을 통해 시니어 맞춤형 사회공헌 사업을 함께할 수 있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 KB국민은행은 앞으로도 금융을 넘어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국민의 평생 금융 파트너로서 국민의 삶을 더욱 건강하고 풍요롭게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국립암센터발전기금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KB국민은행과 함께 국민 중심의 가치를 실현하는 사회공헌 모델을 제시할 예정이다. 양 기관은 긴밀한 협력을 통해 시니어 세대 뿐 아니라 국민 모두가 안심할 수 있는 건강 공동체를 만들어 가고, 더 나아가 한국 사회의 건강 불평등 해소와 지속 가능한 사회적 가치 창출에 기여할 방침이다.

메디컴 기자 news@mdon.co.kr
Copyright @이엠디(메디컴)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주)메디컴 ​서울특별시 금천구 벚꽃로 254 월드메르디앙1차 1405호 등록번호 : 서울 아03115 ㅣ등록연월일 : 2014.4.21ㅣ발행인 : 박경미 | 편집인 : 설명희ㅣ 청소년보호책임자 : 안경희 전화번호 : 02-6958-5434 ㅣ 팩스번호 : 02-6385-2347ㅣ 이메일 : news@mdon.co.kr Copyright @이엠디(주식회사 메디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