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독, 1형 당뇨병 환우회 워크샵 후원하며 당뇨병 환우 지원 활동 강화

  • 등록 2025.11.17 12:55:36
크게보기

● 성인 1형 당뇨병 환우 50여 명이 함께한 워크숍, ‘;()한 축제를 주제로 서울 강남에서 성황리에 개최

● 한독, 워크숍 후원을 비롯해 환우회와 함께 당뇨병 환우들의 건강한 삶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에 앞장

 

한독(대표이사 김영진, 백진기) ()한국1형당뇨병환우회가 주최한 2025 하반기 성인 1형당뇨 워크숍;()’을 후원했다. 이번 워크숍은;()한 축제를 주제로 지난 11 15일 서울 강남 스페이스쉐어 강남센터에서 성인 1형 당뇨병 환우 50여 명이 함께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됐다.

 

‘당;()한 축제는 성인 1형 당뇨병 환우들이 하나로 연결되어 서로의 경험을 나누고, 건강한 생활 관리 방법과 최신 의료 정보를 공유하기 위한 행사다. 이번 워크숍에서는성인 1형 당뇨병 환자의 마음 이야기를 주제로 한 강연이 진행되었으며, 참가자들은 조별 토론과 희망 편지 작성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유대감을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아울러 효과적인 혈당 관리를 위해 연속혈당측정기 바로잰Fit의 올바른 사용법을 소개했다.

 

한독은 이번 워크숍 후원을 비롯해 한국1형당뇨병환우회와 함께 당뇨병 환우들의 건강한 삶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지난 5월에는 대학 진학과 사회 진출을 앞둔 1형 당뇨 환우 대상 맞춤형 혈당 관리 프로그램인당당발걸음 캠페인, My First Step’을 진행했다. 8월에는 아름다운 가게와 함께 나눔바자회를 통해 얻은 수익금을 환우회에 전달해 대학 신입생과 취업 준비생을 지원하는 데 사용됐다. 9월에는 1형 당뇨 가족의 심리적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 환우 커뮤니티와의 연결을 지원하는희망가방 프로젝트 2에 참여해 연속혈당측정기 바로잰Fit과 자가혈당측정기 바로잰II를 지원했다. 올해 연말에는 한독의 사회공헌 활동인인간문화재 지킴이 나눔공연에 환우회를 초청해 우리의 전통음악을 친숙하게 접하고 즐길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할 계획이다.

 

또한, 한독은 닥터다이어리가 주관하는 정부의 2025년 마이데이터 종합기반 조성사업에 한국1형당뇨병환우회, 가톨릭대 산학협력단과 함께 참여해 만성질환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혈당 및 라이프 로그 데이터를 분석해 건강리포트, 식단/운동 코칭, 의료서비스 연계 등을 제공하는 개인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다.

 

한독 의료기기 사업부 이기훈 전무는한국1형당뇨병환우회와 함께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며 환우 분들이 실제로 필요로 하는 것이 무엇인지 이해할 수 있게 되었다라며앞으로도 한독은 환우회와의 긴밀한 협력을 바탕으로 우수한 제품과 서비스를 공급하는 것은 물론, 당뇨병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관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독은 당뇨병 진단부터 치료와 관리까지 당뇨병 전 부문에서 다양한 옵션을 제공하는 토탈 당뇨병 솔루션 기업이다. 특히, 한독은 2009년 바로잰을 출시하며 혈당측정기 시장에 진출해 시장의 선두주자로 자리잡았다. 2024년에는 당뇨병 시장에서 쌓은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연속혈당측정기 바로잰Fit을 새롭게 선보였다. 올해는 혈당 보정을 필수로 거치지 않고 센서 안정화 시간을 단축한 업그레이드 제품과 블라인드 기능이 있는 전문가용 바로잰Fit을 선보이며 국내 연속혈당측정기 시장에서의 점유율을 꾸준히 확대해 나가고 있다.



메디컴 기자 news@mdon.co.kr
Copyright @이엠디(메디컴)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주)메디컴 ​서울특별시 금천구 벚꽃로 254 월드메르디앙1차 1405호 등록번호 : 서울 아03115 ㅣ등록연월일 : 2014.4.21ㅣ발행인 : 박경미 | 편집인 : 설명희ㅣ 청소년보호책임자 : 안경희 전화번호 : 02-6958-5434 ㅣ 팩스번호 : 02-6385-2347ㅣ 이메일 : news@mdon.co.kr Copyright @이엠디(주식회사 메디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