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츠 에스테틱스 코리아 사내 봉사 동호회, 한빛맹아원 산책 동행 봉사 동참

  • 등록 2025.12.01 13:56:48
크게보기

글로벌 메디컬 에스테틱 리딩 기업 멀츠 에스테틱스 코리아(대표 유수연, 이하 멀츠)는 자사의 사내 봉사 동호회 더 멀리가 지난 29일 한빛맹아원 거주인과 함께 산책하고 소통하는 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더 멀리동호회 임직원들은 시각장애 거주인에 대한 이해와 동행 방법에 대해 사전 교육을 받은 뒤, 남산 산책로를 함께 걸으며 산책 보조와 정서적 소통을 나누는 동행 활동을 펼쳤다. 임직원들은 시각장애 거주인들과 함께 걷고 대화를 나누는 시간을 통해 지역사회에 온기를 전하며, 거주인들의 일상에 긍정적 변화를 만드는 데 마음을 모았다.

 

이번 활동은 시각장애 거주인들의 안전한 외부 활동을 돕고, 신체 활동의 기회를 확대해 정서적 고립감을 완화하는 데 목적을 두었다.  더 멀리는 회원들이 사전 조사 단계부터 봉사 테마 선정, 봉사자 모집까지 전 과정을 자발적으로 기획하며, 임직원 주도형 봉사활동의 의미를 더욱 확장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더 멀리 2022 5, 임직원들이지역사회와 함께 더 멀리 나아가자는 뜻을 모아 자발적으로 결성한 동호회다. 일회성 봉사를 넘어 지역사회의 문제를 직접 탐색하고 해결 방식을 기획·실행하는 임직원 주도형 ESG 활동이라는 점에서 차별성이 있다. 회원들은 매 분기마다 지역사회 현안과 필요한 지원 영역을 조사해 활동 테마를 선정하고, 그에 맞는 봉사자를 추가 모집해 운영하고 있다.

 

이번 한빛맹아원 산책 동행뿐 아니라 결혼이주여성 대상 한국문화 체험 프로그램, 한강 생태 관리 활동, 플로깅, 유기견 보호센터 봉사활동 등 다양한 영역에서 꾸준히 사회적 책임을 실천해왔다. 이러한 활동은 임직원 각자의 관심사가 자연스럽게 모여 자발적인 참여 문화를 이끌어내며, 멀츠의 ESG 가치가 조직 내부에서부터 자리 잡고 확산되는 토대가 되고 있다.

 

사내 봉사 동호회 더 멀리활동에 지속적으로 참여하고 있는 멀츠 직원은 우리의 작은 행동이 누군가의 하루에 긍정적인 변화를 만들 수 있다는 점이 더 큰 기쁨으로 돌아온다. 특히 함께 일하는 동료들과 함께 한다는 점이 뜻깊다,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다양한 문제를 직접 보고, 해결에 함께하는 활동을 이어가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멀츠는 이 밖에도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 올해에도 취약계층을 위한사랑의 연탄후원 및 배달, 양로원 간식나눔, 장애인의 자립을 돕는 굿윌스토어 기부 등의 활동을 통해 꾸준히 지역사회에 기여하고 있다. 이러한 기업 차원의 지원과 임직원들의 자발적 실천이 맞물려, 멀츠는 업계 내에서 ESG 리더십을 확립하며 책임 있는 기업 시민으로서 역할을 확고히 하고 있다.

 

멀츠 유수연 대표는 멀츠는 임직원이 스스로 기획하고 직접 참여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ESG 가치를 자연스럽게 일상 속에서 실천하고 있다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며, 사회적 책임을 지속적으로 이행하는 ESG 경영 모델을 한층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메디컴 기자 news@mdon.co.kr
Copyright @이엠디(메디컴)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주)메디컴 ​서울특별시 금천구 벚꽃로 254 월드메르디앙1차 1405호 등록번호 : 서울 아03115 ㅣ등록연월일 : 2014.4.21ㅣ발행인 : 박경미 | 편집인 : 설명희ㅣ 청소년보호책임자 : 안경희 전화번호 : 02-6958-5434 ㅣ 팩스번호 : 02-6385-2347ㅣ 이메일 : news@mdon.co.kr Copyright @이엠디(주식회사 메디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