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제약 ‘인사돌 사랑봉사단’, 사회공헌활동 활활!

  • 등록 2014.07.31 19:02:59
크게보기

무의탁 장애인 양육시설에 쌀과 등유 등 전달



경제적으로 어려운 아동 및 청소년 후원 단체 통해 소년소녀 가장에게 장학금 지원



동국제약(부회장 권기범) ‘인사돌 사랑봉사단’은 최근 <소망의 집> 자원봉사활동 등 활발한사회공헌활동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인사돌 사랑봉사단’은 경제적으로 어려운 아동 및 청소년 후원 단체인 <부스러기 사랑나눔회>를 통해 7월 22일 중·고등학생 17명에게 장학금을 지원하였다. 이어서 23일에는 경기도 하남시에 위치한 무의탁 장애인 양육 시설인 <소망의 집>을 찾아가서 쌀과 난방유 등을 전달하고 식사 준비, 시설 정리, 빨래 및 청소 등의 봉사활동을 펼쳤다. 동국제약은 <소망의 집>을 10년 넘게 꾸준히 후원하고 있다.



<소망의 집> 박현숙 원장은 매년 정기적으로 후원해 오고 있는 동국제약의 임직원들에게 늘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오늘처럼 동국제약 직원들이 직접 자원봉사자로 방문해 도움을 주는 것도 큰 힘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소망의 집>은 1990년 설립되어 가족들조차 돌보기 어려운 중증 장애우들과 함께하면서, 거동 가능한 장애인들에게는 안정적인 생활 터전을 제공하고 사회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인격체로 키워내기 위한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장애우들이 스스로 관리할 수 있도록 하며 나아가 함께 생활하는 장애인들까지 도울 수 있는 능력을 일깨우고 체득하도록 도와주고 있다.


동국제약은 제품의 수익금 일부를 사회에 환원하는 차원에서 다양한 공익후원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는데, 단발적인 이벤트 보다는 유관 단체와의 원활한 협력을 통해 중장기적인 대국민 계몽 캠페인으로 이어지고 있다. 
강유순 기자 news@mdon.co.kr
Copyright @이엠디(메디컴)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주)메디컴 ​서울특별시 금천구 벚꽃로 254 월드메르디앙1차 1405호 등록번호 : 서울 아03115 ㅣ등록연월일 : 2014.4.21ㅣ발행인 : 박경미 | 편집인 : 설명희ㅣ 청소년보호책임자 : 안경희 전화번호 : 02-6958-5434 ㅣ 팩스번호 : 02-6385-2347ㅣ 이메일 : news@mdon.co.kr Copyright @이엠디(주식회사 메디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