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P 전문 기업 마인드트리 IT기업 특허 경쟁력 강화위한 특강 개최

  • 등록 2025.11.06 15:11:13
크게보기



EAP 전문 기업 (주)마인드트리(대표 황필수)가 IT기업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기업 맞춤형 EAP(Employee Assistance Program) 프로그램으로 교육을 했다고 6일 밝혔다.


서대문구 H빌딩 리더스홀에서 마인드트리가 IT기업을 대상으로 진행한 '기업 맞춤형 특허 및 기술문서 작성 교육'이 큰 호응을 얻었다. 14건의 특허를 보유한 소프트웨어 솔루션 전문기업의 50여 명 실무 개발자들이 참여한 이날 교육은 높은 만족도를 기록했다.


마인드트리의 EAP 프로그램은 단순한 이론 교육을 넘어, 기업의 실제 업무 환경과 니즈를 반영한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아침 9시부터 진행된 이날 교육은 전문 특허법률사무소의 윤성운 변리사가 강사로 나섰다. 특허 아이디어 도출부터 기술문서 작성까지 단계적으로 구성된 커리큘럼은 현장 개발 중심 환경에 최적화됐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조별 실습 시간에는 참여자들이 직접 발명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변리사의 즉각적인 피드백을 통해 실질적인 특허 출원 역량을 키울 수 있었다.


강의에서는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AI 관련 특허에 대한 내용도 다뤄졌다. AI 기술 발달에 따라 특허 관련 AI 활용 시 주의사항과 함께, 전문 특허팀이 생겨날 정도로 중요해진 AI 특허 트렌드도 소개됐다.


윤성운 변리사는 "특허권에 독점권을 부여하는 이유는 기술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함"이라며 "좋은 아이디어가 있다면 변리사의 도움을 받아 특허 출원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특허 등록만 되어 있다면 펀딩을 통해 사업을 확장해갈 수 있다"며 특허가 기업의 실질적인 성장 동력이 될 수 있음을 역설했다.


교육 중 Q&A 세션을 통해 실무자들의 질문과 요청사항을 즉시 반영하는 등 쌍방향 소통이 이뤄진 점도 높은 만족도로 이어졌다. 강의를 들은 한 참여자는 "그동안 막연하기만 했던 부분이었는데, 강의를 듣고 큰 도움이 됐다"며 만족감을 표했다.


이날 교육을 위해 IT기업과 협업한 마인드트리의 황필수 대표는 직접 강의장을 방문해 교육 환경을 점검하고 강사를 맞이하는 등 임직원 교육에 대한 깊은 관심을 보였다.


마인드트리는 직원의 심리 상담은 물론 특허, 기술 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돕고 있다. 각 기업의 특성과 니즈를 파악해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이 마인드트리 EAP 프로그램의 강점이다.


기업 맞춤형 교육 및 EAP 프로그램에 관심 있는 기업은 마인드트리 홈페이지 및 이메일을 통해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메디컴 기자 news@mdon.co.kr
Copyright @이엠디(메디컴)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주)메디컴 ​서울특별시 금천구 벚꽃로 254 월드메르디앙1차 1405호 등록번호 : 서울 아03115 ㅣ등록연월일 : 2014.4.21ㅣ발행인 : 박경미 | 편집인 : 설명희ㅣ 청소년보호책임자 : 안경희 전화번호 : 02-6958-5434 ㅣ 팩스번호 : 02-6385-2347ㅣ 이메일 : news@mdon.co.kr Copyright @이엠디(주식회사 메디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