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6.20 (금)

  • 흐림동두천 23.5℃
  • 흐림강릉 30.0℃
  • 서울 24.7℃
  • 대전 24.5℃
  • 대구 28.9℃
  • 흐림울산 27.3℃
  • 광주 26.0℃
  • 부산 23.5℃
  • 흐림고창 25.6℃
  • 흐림제주 29.7℃
  • 흐림강화 22.9℃
  • 흐림보은 24.4℃
  • 흐림금산 25.4℃
  • 흐림강진군 26.3℃
  • 흐림경주시 28.5℃
  • 흐림거제 24.1℃
기상청 제공

제약바이오

2014년도 하반기 제약마케팅 - 기초/심화 과정 개최안내

신청기간, 2014. 7. 24 (목) ~ 교육시작 3일 전까지

제약협회에서는 아래와 같이 하반기 공개교육(제약마케팅 - 기초/심화 과정)을 개최한다.

           

가. 교육 개요
   

과정명

교육일시

교육대상

교육특징

제약마케팅 교육

(기초과정)

9.16(화)

~9.17(수)

현직(예비) PM, AM

/ 사업전략 담당자

-자사제품 대상 실제 마케팅전략 수립

-실습템플릿, 사후학습 참고도서 지급

제약마케팅 교육

(심화과정)

10.14(화)

~10.15(수)

PM 경력5년차 이상

/ 기초과정 이수자

-자사 마케팅현황 진단 및 성과분석

-새로운 마케팅 기법 이해/적용 워크숍


 나. 교육장소/정원 : 한국제약협회 4층 강당 / 30명 (신청순 마감)
 다. 교육비용 : 회원사 33만원 / 비회원사 44만원 (VAT 포함, 1인당 교육비)
 라. 신청기간 : 2014. 7. 24 (목) ~ 교육시작 3일 전까지
 마. 신청방법 : 「한국제약협회」 교육 홈페이지(www.pharmacademy.co.kr)에서 수강신청후 교육비 납부
   ※ 로그인/회원가입 → 교육신청 메뉴 → 교육과정 수강신청 탭 → 직무역량교육 
 바. 교육비납부 : 외환은행 479-22-00142-8 (예금주 : 현대경제연구원) 
 사. 문의처 : 현대경제연구원 진호은 선임연구원 ☏ 031-288-7911. hejin@hri.co.kr

 

 

「제약 마케팅교육 - 기초과정」(Basic Course)

 

1. 교육목적 및 취지

제약 마케팅의 특성 및 PM의 Role&Responsibility 의 이해

○ ETC와 OTC 시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특수 마케팅 기법에 대해 전달

제약사 PM 들을 대상으로 하는 전략적 마케팅 계획수립, 고객분석기법 및 판촉전략 수립 과정의 이해 → 실습 템플릿 지원

2. 교육시간표

일정

프로그램

시간

9/16

(화)

09:00~10:30

Ⅰ. 마케팅 환경 분석

1. 제약 산업 전반의 Macro , Micro 환경 분석

2. 해당 제품군의 환경 분석

1.5H

10:30~12:00

Ⅱ. 전략적 마케팅 Plan 수립 과정 (1)

1. PM의 R&R의 이해 / Job description , 평가기준

1.5H

13:00~17:00

Ⅱ. 전략적 마케팅 Plan 수립 과정 (2)

2. 시장 고객 분석 기법의 이해 (S&T)

3. Patients &Marketing Mapping

4H

9/17

(수)

09:00~12:00

Ⅲ. 전략적 마케팅 Plan 수립 과정 (3)

1. Where is the bottleneck for our product?

2. Positioning, SWOT analysis

3. Sales Forecasting, MKT Mix strategy

3H

13:00~17:00

Ⅳ. 전략적 마케팅 Plan 수립 과정 (4)

1. Product Portfolio management, P&L의 이해

2. Cycle communication (POA), MKT Management

4H

 

※ 참고. 교육 현장스케치 및 학습후기

교육사진 (2014.03.06~03.07)

학습후기 / 참석소감

- 실제업무 적용도 높은 tool 제공

- 업계 최신동향 및 제약 마케팅 전반적 이해 도움

- Sales Forecasting, Promotion Strategy 유용

- 동일업무 종사자들과 정보도 공유하고 지식도 얻는 유익한 시간이었음

- 마케팅 업무 입문자에게 매우 도움되는 교육, 심화과정에도 참석하고 싶음

- 업계 광고영상, Big Data 마케팅 등 적절한 시청각 자료

 

 

「제약 마케팅 교육 - 심화과정」(Advanced Course)

1. 교육목적 및 취지

내․외부 환경변화에 따른 시장의 재정의 및 사용가능한 마케팅 자원을 파악할 수 있다.

○ Digital Marketing, Big Data Marketing, Multi-channel Marketing 등 새로운 마케팅

기법의 트렌드를 파악하고, 이를 자사 마케팅 전략에 적용해본다.

○ 제품포트폴리오, 유관부서와의 협업 등 주요이슈에 대해 재점검하고, 성과중심의 액션

플랜을 작성해볼 수 있다.

2. 교육시간표

일정

프로그램

시간

10/14

(화)

09:00~12:00

Market Resource 활용방안

- (As is) 시장재정의, 변화요인 파악

- (To be) 액션플랜 작성

3h

13:00~17:00

‧ 병목현상파악 및 C.S.F 도출

New Promotion Program

‧ Product Portfolio Mgt. (Matrix, Brand Strategy)

4h

10/15

(수)

09:00~12:00

New Marketing Concept

- License in/out, co-marketing, CSO 등

- Big Data분석 및 기회탐색

3h

13:00~17:00

‧ Multi-channel Marketing (Trend, Case study)

‧ 내/외부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

4h

 

3. 학습Flow 및 실습템플릿

학습 Flow

실습템플릿(현업적용 가능 Tool) 제공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