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07 (월)

  • 구름많음동두천 27.7℃
기상청 제공

학회및기관

‘2019년 고대 보건인의 밤’ 성료

12월 13일(금) 고려대 교우회관

제5회 자랑스러운 고대 보건인상 보건학협동과정 이신재 교우 수상
 

고려대학교 보건대학원(원장 윤석준)이 12월 13일(금) 고려대 교우회관에서 200여 명의 교수, 졸업생 및 재학생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고대 보건인의 밤 행사를 성황리에 열었다.

이날 행사에는 이은일 교수, 최재욱 교수, 천병철 교수, 안형진 교수, 이준영 교수, 기명 교수 등 보건대학원 교수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행사는 박민수 교우(서울ND의원 원장)의 ‘생체나이 10년 젊게 거꾸로 건강법’ 특강을 시작으로 △윤석준 보건대학원장 인사말 △이동현 보건대학원 교우회장 송년사 △이신재 보건학협동과정 원우회장 송년사 △자랑스러운 고대 보건인상 역대수상자 민광남 교우 축사 △자랑스러운 고대 보건인상 역대수상자 윤종원 교우 축사 △제5회 자랑스러운 고대 보건인상 시상 △건배제의 △만찬 순으로 진행됐으며, 이어진 2부에서는 2019년 총학생회 활동 소개와 경품추첨, 축하공연이 이어졌다.

특히, 대학원에서 익힌 지식과 역량을 바탕으로 국내 보건 분야의 모범적 리더로서 국민 건강 증진에 기여했을 뿐 아니라 선도적 역할을 해 후배들에게 귀감이 되는 졸업생을 선정해 수여하는 ‘제5회 자랑스러운 고대 보건인상’에 보건학협동과정 이신재 교우에게 영광이 돌아갔다.

윤석준 원장은 “보건대학원은 내년 개원 20년을 맞아 보건통계학과 교과목 신설, 동아리 활동 지원 뿐 아니라 홈커밍데이, 국제 포럼, 후원의 밤 등 다양한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차세대 보건인재를 육성하고 세계로 뻗어나가는 보건대학원의 눈부신 비상을 지켜봐 주시고 응원해 주시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고려대학교 보건대학원은 지난 2000년 개원, 환경 및 국제보건학과, 역학 및 보건정보학과, 보건정책 및 병원관리학과로 출발해 오는 2020년 3월 보건통계학과를 신설할 예정이며,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인의 건강과 보건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국내 최초로 보건대학원 인증이라는 쾌거를 이루는 등 그 우수성을 널리 인정받는 등 대한민국 보건학 분야를 선도하고 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