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ady~Action! 메디폼® 붙여야지붙여야지붙여야지”
2030 콘텐츠 트렌드에 맞춰 중독성 강한 배경음악과 반복적인 그래픽 효과를 통해 브랜드 메시지 전달해
한국먼디파마(유)(대표이사: 이명세) 메디폼®이 7월 한국먼디파마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메디폼® 듀얼액션 바이럴 영상을 선보였다고 8월 28일 밝혔다. 해당 영상 광고는 현재 공개 한 달여 만에 온라인 통합 조회수 200만 뷰를 돌파했다.
작년 500만 뷰 이상을 기록한 ‘진물나는 에피소드’ 온라인 바이럴 영상에 이어 기획된 이번 영상은 ‘메디폼® 듀얼액션 TVC Remix’라는 제목으로, 지난 5월 공개한 제품 TV광고 영상을 새롭게 편집해 구성됐다. 특히 SNS를 통해 재미있는 콘텐츠에 반응하는 2030세대 트렌드에 맞춰 중독성 강한 배경 음악, 과장된 그래픽 효과와 같은 ‘B급 감성’ 요소들을 더했다.
해당 영상은 메디폼® 듀얼액션 성인편과 아이편에 등장하는 모델 이미지와 제품 이미지를 활용해 제작됐다. 단순하지만 반복적인 애니메이션 효과와 더불어 형형색색 아이콘과 자막 등을 사용해 소비자들이 ‘상처엔 처음부터 끝까지 메디폼®’이라는 브랜드 메시지를 한 번에 파악할 수 있도록 표현했다.
특히, 중독성 강한 배경 음악을 통해 소독이 필요한 진물나는 상처와 아이 상처를 보호하는 메디폼® 듀얼액션의 기능을 강조했다. 행위예술형 래퍼송라이터 듀오 ‘이짜나언짜나’의 이짜나 ‘언찬’이 직접 작곡한 영상 속 음악은 중독성 있는 멜로디와 ‘사야지, 사야지, 사야지’, ‘붙여야지, 붙여야지, 붙여야지’ 등 단어들이 반복되는 가사가 특징이다.
영상을 본 누리꾼들은 "자꾸 보게 되는 중독성이다", "배경 음악이 계속 귀에 맴돈다", "상처엔 처음부터 끝까지 메디폼®!”, “습윤밴드 사러 약국 가면 저절로 노래가 떠오를 것 같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이번 바이럴 영상을 기획한 한국먼디파마 메디폼® 진준호 마케팅 매니저는 “’B급 코드’를 적용한 콘텐츠들이 주목 받는 추세에 착안해 짧은 시간 안에 제품 장점을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온라인 바이럴 영상을 제작하게 됐다”며, “주로 SNS 채널을 통해 콘텐츠를 소비하는 2030세대가 이번 영상을 접하고 메디폼®을 더욱 친근하게 느낄 수 있길 바라며, 메디폼®은 앞으로도 소비자들과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온라인 활동을 기획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메디폼® 듀얼액션은 포비돈 요오드(PVP-I, Polyvinyl-pyrrolidone-iodine) 성분이 함유되어 소독과 보호가 동시에 필요한 감염 상처에 사용 가능한 습윤밴드다. 폼 타입의 도톰한 습윤밴드로 상처 치유에 도움이 되는 습윤환경을 조성해주며, 폼에 포함된 포비돈 요오드 성분이 상처면으로 방출돼 항균 작용을 한다.
한국먼디파마
한국먼디파마(유)는 1998년 한국에 진출한 이후 여러 원인으로 인한 통증으로 고통 받고 있는 국내 환자들의 삶의 질 개선에 기여해 왔다. `혁신을 통해 사람들의 삶에 가치를 더하는 바이오파마’라는 사명을 바탕으로, 중등도 및 중증 통증에 사용되는 통증 치료제, 상처 보호 및 회복을 위한 습윤밴드재 및 화상 치료제, 소독제, 호흡기 치료제, 항암제 등 혁신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치료제들을 국내 시장에 선보이고 있다. 동시에 국내 기업과의 협력을 바탕으로 국내 기술로 개발된 혁신적인 제품을 먼디파마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보다 많은 환자들에게 공급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한국먼디파마에 대한 더 상세한 정보는 기업 홈페이지(www.mundipharma.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메디폼 and Medifoam are registered trademarks.
* 한국 이외의 지역에서는 Medifoam®은 BETAplast™라는 제품명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 한국먼디파마 제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제품설명서를 참조하시거나 한국먼디파마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 메디폼®듀얼액션은 의료기기입니다.
* 메디폼®듀얼액션 제조 품목허가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