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15 (목)

  • 구름많음동두천 17.6℃
  • 맑음강릉 20.3℃
  • 구름많음서울 18.2℃
  • 맑음대전 18.5℃
  • 맑음대구 19.0℃
  • 맑음울산 20.0℃
  • 맑음광주 18.4℃
  • 맑음부산 19.1℃
  • 맑음고창 18.4℃
  • 맑음제주 21.3℃
  • 구름많음강화 15.3℃
  • 구름조금보은 17.3℃
  • 맑음금산 18.1℃
  • 맑음강진군 18.7℃
  • 구름조금경주시 20.7℃
  • 맑음거제 19.7℃
기상청 제공

제약바이오

CJ 헛개컨디션, 싸이 M/V로 세계일주 준비 끝

‘행오버’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 3일만 4천만육박


싸이 M/V 계기로 해외시장 적극 공략으로 글로벌 브랜드화


CJ헬스케어의 숙취음료  헛개컨디션이 싸이 신곡 ‘행오버(Hangover : 숙취)’ 덕분에 해외시장에서 광고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한국의 음주문화를 소재로 한 싸이의 신곡 ‘행오버’의 뮤직비디오가 공개 3일만에 유튜브 조회수가 무려 3995만을 넘어서며 세계인들의 폭발적인 관심을 받고 있다. 전세계의 이목이 집중된 이 뮤직비디오에서 싸이는 편의점에 앉아 CJ헬스케어의 숙취해소 음료 ‘헛개컨디션’을 늘어놓고 마시는 장면이 3번 나온다.


글로벌 브랜드를 표방하며 지난 3월과 5월에 각각 중국과 일본시장에서 헛개컨디션의 판매를 시작한 CJ헬스케어는 ‘행오버’가 공개되고 뮤직비디오 내에 ‘헛개컨디션’이 노출되면서 중국과 일본 등 해외시장에서 제품의 인지도를 확보하는데 큰 효과를 발휘하고 있다는 판단이다.


CJ헬스케어는 이번 싸이의 뮤직비디오를 계기로 해외 진출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의 일환으로 중국 북경부터 시작하여 점차 판매지역을 확대하고 있다고 한다.


대규모 시음행사를 포함한 다양한 마케팅 프로모션의 진행은 중국뿐만 아니라 일본에서도 삿포로 지역을 시작으로 2015년 내 일본 전역 드럭스토어 입점을 추진하고, 이후 일반 유통체인(CVS, 슈퍼마켓 등)으로 채널을 확대할 방침이라고 한다.


CJ헬스케어 관계자는 “월드스타 싸이의 뮤직비디오에 ‘헛개컨디션’의 자연스럽게 노출됨에 따라 중국과 일본 등 해외시장에 진출한 ‘헛개컨디션’의 브랜드 인지도에 큰 영향이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이를 계기로 앞으로 다양한 마케팅으로 해외시장을 공략하고 글로벌 브랜드로 거듭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컨디션’은 지난 1992년 출시이래 22년간 대한민국 숙취해소 음료시장 1위 브랜드를 유지해왔고, 출시 이후 5차례의 리뉴얼을 통해 기능과 성분을 강화해 왔으며, 최근 리뉴얼된 ‘헛개컨디션’은 숙취 해소에 도움을 주는 100% 국산 헛개 열매 함량을 기존보다 30% 강화됐다고 밝혔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