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처에 바르는 액체형 습윤드레싱 밴드 ‘메디폼® 리퀴드’ 여름 특수 누려!
한국먼디파마(유)(이하 한국먼디파마)는 자사의 바르는 액체형 습윤드레싱 밴드 메디폼® 리퀴드의 올 여름(6~8월) 매출이 봄 시즌(3~5월)보다 12% 성장했으며, 상반기 매출도 전년 대비 23% 상승했다고 밝혔다. 메디폼® 리퀴드는 방수 특성이 있어 여름철 땀, 잦은 샤워, 물놀이 등 물에 접촉할 때 상처를 보호할 수 있다.
이번 여름에는 유난히 높아진 기온과 길어진 폭염에 물놀이를 떠나거나 잦은 샤워, 땀 등 물과의 접촉이 잦아져 방수 제품에 대한 수요도 함께 증가했다. 이에 액체형 습윤드레싱 밴드로 방수 특성이 있는 메디폼® 리퀴드는 엄마들이 주로 방문하는 대형마트를 중심으로 큰 인기를 얻으며 상반기 매출이 전년대비 23% 성장을 기록했다. (1~6월 기준)
메디폼® 리퀴드를 메니큐어처럼 상처 부위에 바르면 상처에 얇은 방수막을 형성해 손끝 등 밴드를 붙이기 어려운 부위에 적용하기 쉽다. 작은 상처나 물과 접촉이 잦은 상처 관리에 편리해 2009년 국내 소비자들에게 소개된 후 꾸준히 사랑받으며 성장하고 있다.
한국먼디파마의 메디폼® 마케팅 담당 정우경PM은 "메디폼® 리퀴드는 방수라는 특징 외에도 액상이기 때문에 손발가락 사이나 관절, 손톱 끝 등 일반 밴드가 잘 붙지 않던 굴곡진 부위의 작은 상처에도 빈틈없이 점착시킬 수 있는 장점이 있다"라면서 "바르는 액체형 타입의 습윤 드레싱 밴드인 메디폼® 리퀴드만이 전달할 수 있는 이러한 가치들을 더 많은 소비자들이 경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메디폼®은 국내 습윤드레싱재 시장점유율 1위 (2016년 4월 기준) 브랜드로 메디폼® 리퀴드를 포함해 총 17가지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갖추고 있어 소비자가 상처의 종류와 사용 환경에 맞춰 알맞은 제품을 선택할 수 있다. 최근에는 약국뿐만 아니라 병원과 온라인, 대형마켓 등 다양한 채널에서 소비자와의 접점을 넓혀가고 있다.
한국먼디파마
한국먼디파마(유)는 1998년 한국에 진출한 이후 여러 원인으로 인한 통증으로 고통 받고 있는 국내 환자들의 삶의 질 개선에 기여해 왔다.
‘혁신을 통해 의료진과 환자들의 삶에 가치를 더하는 제약사’라는 사명을 바탕으로, 중증도 및 중증 통증에 사용되는 통증 치료제, 상처 보호 및 회복을 위한 습윤드레싱재 및 화상 치료제, 소독제, 호흡기 치료제, 항암제 등 혁신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치료제들을 국내 시장에 선보이고있다. 동시에 국내 기업과의 협력을 바탕으로 국내 기술로 개발된 혁신적인 제품을 먼디파마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보다 많은 환자들에게 공급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한국먼디파마에 대한 더 상세한 정보는 기업 홈페이지(www.mundipharma.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메디폼 and MEDIFOAM are Registered Trademarks.
* 한국 이외의 지역에서는 Medifoam®은 BETAplast™라는 제품명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 한국먼디파마 제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제품설명서를 참조하시거나 한국먼디파마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References
1 먼디파마 내부 자료
2 메디폼 제품 설명서 2016. 06, KR-MED-1818_V1-0618
3 Euromonitor International. Wound Care In South Korea. 2013
4 Data on file (2015 Mundipharma)
5 Nielsen Drug Index Data (Sep~Oct 2015)
6 Major Brand Value Share in Wound care category of Korea, Nielsen Korea (March 2016 ~ April 20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