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생제, 녹내장•백내장, 망막질환 치료제 등 신제품 출시로 안과 시장 진출
환자와 의사에게 선택의 폭을 넓혀주는 치료제 개발에 힘쓸 것
차바이오텍 계열 제약사로 ‘신약, 개발, 생산, 판매’를 전문으로 하는 CMG제약(대표이사 이주형)은 8월부터 녹내장 치료제 등 총 19개 안과분야 신제품을 출시하면서 신시장 개척에 나선다.
CMG제약은 8월부터 인공누액인 루체-에치에이(Sod.Hyaluronate), 항생제인 루체-엘(Levofloxacin), 소염제인 루체-에프(Fluorometholone)를 비롯해 항생제, 인공누액, 녹내장 치료제, 알레르기 치료제, 망막 질환 치료제, 백내장 치료제, 건성안 치료제 및 보조제 등 총 19개의 안과 신제품을 순차적으로 출시 할 예정이다.
이번에 선보이는 신제품은 기존 안과 제품과의 차별을 위해 모든 제품에 ‘루체(LUCE)’라는 브랜드 네임을 사용한다. 제품명 “루체”는 '어둠을 밝히는 빛'이라는 이탈리아어로, 안과의 특성 중 하나인 밝고 맑은 눈을 위한 제품임을 효과적으로 표현할 수 있을 것으로 회사측은 전했다.
19개 루체 시리즈는 항생제인 루체-오(ofloxacin), 루체-엘(Levofloxacin), 루체-에프(Fluoromethorone)와 같이 각 제품 주성분명의 알파벳 첫 글자로 구분함으로써 브랜드 네임을 쉽게 인식할 수 있다.
CMG제약 이주형 대표는 “오리지널 제품 특허 완료 후 출시되는 제네릭(복제약) 제품들은 오리지널 약과 이름이나 모양을 비슷하게 해 시장에 손쉽게 진입하려는 경우가 많다”며 “CMG제약의 ‘루체’ 브랜드는 이름만 들어도 CMG제약 제품이라는 인식이 가능하도록 CMG제약의 이름을 걸고 환자와 의사의 요구에 부합하겠다는 선언이자 의지의 표현”이라고 말했다.
이 대표는 “앞으로도 제네릭 개발에 급급하지 않고 환자와 의료진에게 선택의 폭을 넓혀주는 치료제 개발을 위해서 지속적인 R&D투자에 역점을 둘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CMG제약은 지난 7월 ‘중개 연구 플랫폼을 활용한 혁신 신약 개발’을 전문으로 하는 란드바이오사이언스(대표이사 김규찬)와 ‘난치성 천식 및 폐질환 신약개발을 위한 공동연구 계약’을 체결해 글로벌 수준의 우수한 신약 개발에 힘쓰고 있다.
특히 작년 미국 임상 1상에 성공한 아리프프라졸 OTF는 독일에서 진행하고 있는 안정성자료가 확보되면 미국 FDA에 개량신약으로 신약허가신청(NDA)을 할 예정이다. 미국에서 개량신약은 일정기간 판매독점권을 받을 수 있어 상당한 매출이 기대된다. 아리피프라졸 OTF의 대조약인 아빌리파이정은 2015년 미국 내 처방 1위 제품으로 매출액이 7조원에 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