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품목군(품목수) | 판매가격 변동률(%) |
농축산물 | 채소(6) | -10.76 |
정육·난류(4) | 7.50 | |
가공식품 | 곡물가공품(13) | 0.72 |
낙농·축산가공품(3) | 0.56 | |
수산가공품(5) | 2.06 | |
과자·빙과류(10) | 1.86 | |
조미료·장류·식용유(13) | 2.25 | |
차·음료·주류(13) | 0.86 | |
일반 공산품 | 세탁·주방·가사용품(14) | 1.67 |
이미용품(16) | -1.06 | |
의약외품(2) | -0.02 |
판매가격 상승률이 가장 높은 품목은 가공식품 중에는 초코파이류로 14.42%였으며, 일반 공산품은 고무장갑이 11.58%, 농축산물의 경우는 돼지고기가 23.56%였다.
반면 판매가격 하락률이 가장 높은 품목은 가공식품의 경우 캔커피로 △4.72%였으며, 일반 공산품은 핸드로션 △6.33%, 농축산물은 배추 △40.32%로 나타났다.
개별 상품별로는 (주)오리온에서 제조한 ‘초코파이 18개입(630g)’, ‘돼지고기삼겹살(100g 기준)', 대상(주)의 혼합조미료인 ‘맛선생 해물(250g)’, (주)사조대림의 ‘사조꽁치(400g)' 등의 판매가격이 10% 이상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