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장면역사업부브랜드인 미쎄라 및 셀셉트 추가하며 종합병원뿐만 아니라 준종합병원 및 개인의원에서 근무하는 의료진도 서비스이용가능
기존 항암제를 중심으로 소셜 네트워크 채널인 카카오톡을 통해 의료진에게 의약학적 정보를 제공하던 『한국로슈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서비스』가 신장 면역 사업부 브랜드까지 확대된다.
㈜한국로슈(대표이사 닉 호리지)는 3월 18일부터 『한국로슈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서비스』에 만성 신질환빈혈 치료제 미쎄라(성분명: 메톡시폴리에칠렌글리콜-에포에틴베타)와 장기이식 면역 억제제 셀셉트(성분명: 미코페놀레이트모페틸)가 추가된다고 밝혔다.
이번 서비스 확대를 통해 종합병원뿐만 아니라 지역에 위치한 준 종합병원 및 개인 의원에서 근무하는 의료진도 소셜 네트워크 채널인 카카오톡을 통해 시간 혹은 장소의 제약 없이 의약학적 정보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접할 수 있게 됐다.
『한국로슈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서비스』는 기존처럼 ▲ 제품 설명서 ▲ 보험 가이드라인 ▲ 문의사항 접수 외에도 미쎄라 및 셀셉트 두 브랜드에 특화된 ▲ 심포지엄 영상 ▲ 질환∙제품 관련 비디오 클립 등 디지털 플랫폼에 최적화된 자료를 제공한다.
또한 추후 환자 교육에 활용할 수 있는 ▲ 3D 인체 모형 ▲ 환자 교육 위한 시청각 자료 등이 추가될 예정이며 이를 통해 환자의 치료 접근성을 높이고 환자 중심 진료 실현을 돕고자 한다.
㈜한국로슈 닉 호리지 대표이사는 “이번 서비스 확대는 종합병원뿐만 아니라 준 종합병원 및 개인 의원까지 사용자 친화적인 카카오톡 플랫폼을 통해 의료진에게 유용한 정보를 형평성 있게 제공하는데 있다”며 “㈜한국로슈는 앞으로도 의료진이 환자에게 최적의 치료 옵션을 제시하는데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지난 2017년 12월 개시한 『한국로슈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서비스』는 현재 500명 이상의 의료진에게 의약학적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해당 서비스는 카카오톡에서 한국로슈를 검색해 친구 추가 후 이용 가능하다. 단, 『한국로슈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서비스』는 전문적인 의약학적 정보 제공을 위한 것으로 본인 인증 절차를 거친 의료진만 가입이 가능하다.
㈜한국로슈

㈜한국로슈는 세계 1위의 바이오 제약사인 로슈그룹의 한국 내 법인으로 지난 1983년 설립되었으며, 로슈그룹의 제약사업 부문인 ㈜한국로슈와 진단사업 부문인 ㈜한국 로슈진단이 국내에 운영 중이다.
혁신(innovation)을 최우선으로 지향하는 로슈그룹의 전략에 따라 ㈜한국로슈는 항암제, 면역억제제, 간염치료제, 항바이러스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선두적인 혁신 의약품을 제공하고 있으며, 세계 수준의 다국적 임상시험을 적극 유치하고, 세계적 수준의 국내 의료진이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의학 포럼을 개최하는 등 한국 의료사회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또한, ㈜한국로슈는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 책임감 있는 기업으로 환자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한국로슈는 2007년부터 로슈그룹의 글로벌 사회공헌활동인 ‘어린이를 위한 걷기 대회(Children’s Walk)’에 참여하고 있으며, 2012년부터 암환우들의 예술활동 지원 사회공헌프로그램인 ‘힐링 갤러리(Healing Gallery)’를 지속적으로 진행해 왔으며, 2018년에는 NGO 굿피플과 함께 기존의 ‘힐링갤러리’에 환자맞춤형 지원이 더욱 강화된 ‘힐링투게더(Healing Together)’를 런칭했다.
회사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www.roche.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