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성분 관리를 통한 올바른 다이어트 확산 기대
글로벌 체성분분석기 대표업체 인바디(대표 : 차기철, www.inbody.com)가 2014 다이어트 수기 공모전, ‘변해서 온 그대’ 시상식을 13일 베스트웨스턴 강남 호텔에서 개최하였다.
‘변해서 온 그대’ 공모전은 체성분 관리와 건강한 다이어트에 대한 주제로 인바디에서 처음으로 실시한 다이어트 수기 공모전이다.
지난 10월 7일부터 31일까지 인바디 페이스북 (www.facebook.com/myinbody)을 통해 실시된 이번 공모전은 스토리, 체지방 감소량, 페이스북 호응도 등을 기준으로 하여 평가가 이루어 졌으며 최종 11건의 다이어트 수기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1등 상인 ‘상상 그 이賞’의 수상자는 운동과 식단 조절로 1년 동안 체지방량을 33.9kg 감량한 윤승진씨가 선정되었으며 2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되었다.
‘나만의 비법賞’, ‘눈물샘 자극賞’, ‘페북스타賞’은 각 부문별로 3명씩 수상하였으며 총 700만원의 상금이 전달되었다. 특히 퍼스널트레이너를 꿈꾸며 가정에서도 인바디다이얼로 꾸준히 체지방 관리를 하고 있는 문태근씨는 페이스북에서 많은 호응을 얻어 ‘페북스타賞’ 1등을 수상하였다.
특별상으로는 초고도비만녀에서 건강한 여성으로 돌아온 전민영씨와 주기적인 측정으로 인바디 결과를 활용하여 감량 목표를 이뤄낸 구건모씨가 수상하였다.
인바디 홈헬스사업부 신종흔 차장은 "공모전을 통해 체지방량과 근육량의 변화를 중점적으로 하는 바람직한 다이어트에 대한 인식을 확산시키는 데에 도움이 되기 바란다” 며 “건강한 다이어트 문화 형성에 힘쓰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