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부터 시작된 착한 화이자링크 프로젝트 다섯 번째, 올해부터 독거노인 지원하는 ‘건강한 사랑잇기’ 프로그램 진행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와의 협업 아래 독거노인 대상 건강 안부 전화, 건강 가이드북 배포, 건강 검진 제공 등 건강한 삶을 위한 다양한 활동 지원
‘건강한 사랑잇기’ 통한 어르신 건강 개선 사례 141건 및 노인 인식 개선 콘텐츠 280건 접수… 6개 우수작 보건복지부 주최 연말 행사서 수상
한국화이자업존㈜(대표이사 이혜영)은 지난 12월 18일 ‘사랑잇기 공모전’ 수상작 시상을 끝으로, 독거노인 건강 증진 캠페인 ‘2019 착한 화이자링크 희망 프로젝트 5탄 – 건강한 사랑잇기’를 성료했다.
‘건강한 사랑잇기’ 캠페인은 한국화이자업존이 2015년부터 실시하고 있는 사회공헌활동 ‘착한 화이자링크(PfizerLINK) 희망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올해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이하 독거노인센터 혹은 센터)와 연계해 전국의 소외된 독거노인들의 건강한 삶을 관리하기 위해 필요한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지원했다.
특히, 화이자업존의 1:1 화상 디테일링 채널 ‘화이자링크(PfizerLINK)’를 이용하는 의료진들의 참여를 바탕으로 기부금을 조성하고, 화이자 임직원들의 직접적인 봉사활동이 더해져 의미를 더했다.
실제 한국화이자업존과 독거노인센터는 ‘건강한 사랑잇기’ 프로젝트를 통해 독거노인에 대한 사회적 안전망 구축 프로그램과 건강 관리 개념을 접목, 19,400여명의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센터 자원봉사자들이 정기적인 전화 통화 및 가정 방문을 진행함으로써 어르신들의 건강을 점검하고 노인성 질환에 대한 정보가 담긴 ‘건강관리 가이드북’을 전달하는 프로그램 운영을 지원했다. 또한, 건강 검진 및 건강밥상을 제공하는 오프라인 행사 ‘건강의 날’ 행사를 개최하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건강 관리에 취약한 독거 노인들이 건강 상태를 관리할 수 있는 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의 마지막 프로그램인 ‘사랑잇기 공모전’은 ‘건강한 사랑잇기’에 참여한 독거노인생활관리사 및 자원봉사자들을 대상으로 독거노인 건강 개선 사례와, 슬로건 및 영상 콘텐츠 등을 응모 받아 우수작을 시상함으로써 올 한해 동안 독거노인 보호 활동에 참여한 개인 및 단체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사회적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전에서는 독거노인 방문 및 안부 전화 활동을 통해 어르신들의 건강 개선, 정서적 안정 등 긍정적인 변화를 이룬 수기 141건과 노인의 삶을 긍정적으로 재조명한 사진, 영상 등의 다양한 콘텐츠 280여 건이 모집됐으며, 총 6건의 우수작은 지난 12월 18일 진행된 보건복지부 주최 연말 행사 ‘사랑 나눔의 장’에서 수상하는 기쁨을 얻었다.
한국화이자업존 이혜영 대표는 “지역사회에 소외된 이웃을 돌아보고 이들과 사회를 이어주는 활동은 건강한 사회 구축에 필수적”이라고 캠페인의 의미를 강조하며, “‘건강한 사랑잇기’ 프로젝트가 독거노인 분들의 신체적 정신적 건강 증진에 도움이 되기를 기원하며, 향후에도 한국화이자업존은 다양한 방식으로 건강한 사회를 만들어 나가는 데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한편, 올해로 5회차를 맞이한 ‘착한 화이자링크 희망 프로젝트’는 한국화이자업존의 맞춤형 1:1 화상 디테일링 채널 ‘화이자링크(PfizerLINK)’의 시공간적 제약을 뛰어넘는 특징을 반영해 사회 곳곳의 소외된 계층에게 나눔을 전달하고자 진행 중인 사회공헌활동이다. 한국화이자업존은 해당 프로젝트를 통해 2015년부터 화이자링크를 이용하는 의료진들의 기부금을 바탕으로 전국의 농·어촌, 산간 지역 아동을 대상으로 도서 및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한 바 있으며, 2019년부터는 전국 독거노인들의 건강 증진을 지원하는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한국화이자

한국화이자는 글로벌 제약업계를 선도하는 화이자 주식회사(Pfizer Inc.)의 한국지사로, 2019년 5월 27일부터 Biopharmaceuticals Group 사업부문인 ‘한국화이자제약㈜’과 Upjohn 사업부문인 ‘한국화이자업존㈜’ 두 법인으로 운영되고 있다.
한국화이자업존㈜(Pfizer Upjohn Korea Limited)는 신뢰할 수 있는 양질의 의약품 치료제 포트폴리오를 통해 심혈관, 신경통증학, 정신의학, 비뇨기, 안과 등 주요 치료 영역에서 중요한 치료법에 대한접근성을 환자와 보건의료 전문가에 제공하여 전 세계적으로 주요 사망원인인 비감염성 질환(NCD)의 부담을 감소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또한 건강 증진, 질병 예방, 헬시 에이징을 지원하는 높은 수준의 교육 자원 등 의약품을 넘어서는 헬스케어 솔루션을 구현한다. 환자 우선주의 가치를 기반으로 비감염성 질환(NCD)으로 고통받는 다양한환자의 삶을 개선하고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헬시 에이징 캠페인’, ‘착한화이자링크 사랑잇기’, ‘따뜻한 발걸음 캠페인’ 등 다양한 CSR 활동을 펼치고 있다. 한국화이자업존㈜는 앞으로도 NCD 영역에서의 업계 리더로서 자리매김하고자 다양한 비즈니스 혁신을 이끌며 지속적인 성장과 업계 발전을 이어나갈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