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가치 구현을 위한 사업 및 공동 연구 추진
한국건강증진개발원(원장 조인성)은 4월 20일 사회적 가치 구현과 건강증진사업 분야의 협력을 위해 신한대학교(총장 강성종)와 업무협약(MOU)을 화상으로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에서 양 기관은 사회적 가치 구현을 위한 공동 사업 및 연구, 건강증진 및 지역보건 부분 협업, 산·학 융합 발전을 위한 지식 및 인적자원 공유 등을 공동으로 추진하기로 하였다.
특히 공공기관의 사회적 가치 창출이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열린 이번 협약식에서 양 기관은 정책, 사업, 교육 등 다양한 분야의 공동연구를 추진하여 사회적 가치 창출 활성화에 앞장서기로 했다.
한국증진개발원은 국민건강증진기금의 효율적 운영 및 건강증진사업을 통한 국민건강증진을 목적으로 설립된 보건복지부 산하 준정부기관으로 작년 9월 혁신경영추진단을 구성하여 고객 중심의 경영개선과제를 발굴하는 등 사회적 가치 구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코로나 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차원에서 화상회의로 진행된 이번 협약식에는 조인성 한국건강증진개발원장, 강성종 신한대 총장, 이현 신한대 사회적가치추진단장 등이 참석하였다.
한국건강증진개발원 조인성 원장은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연구 및 교육 활동의 전문성을 가진 신한대와 협약식을 개최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국민의 삶의 질을 결정하는 건강 정책을 다루는 중요한 기관으로써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은 사회적 가치 구현을 위한 다양한 연구와 협력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 협약내용 ]
① 사회적 가치 구현을 위한 공동 사업 및 연구추진
② 건강증진 및 지역보건 부분 협업을 통한 공동 연구 추진
③ 산·학·연 융합 발전을 위한 지식 및 인적자원 공유
④ 기타 양 기관의 전문성을 활용한 교류 및 협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