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시론, 약국 내 활발한 경구피임약 복약 상담 돕는 ‘머시팜’ 캠페인 진행
•머시론 29년 노하우 바탕으로 국내 약국 환경에 적합한 피임약 복용 상담 툴 제공
•캠페인 참여 원하는 약국은 머시론 담당 종근당 영업사원 통해 30일까지 신청 가능
알보젠코리아(대표이사 이준수)가 10년 연속 국내 판매량 1위 경구피임약 머시론의 판매사인 종근당과 함께 약국 내 경구피임약 복약 상담을 지원하는 ‘머시팜(Merci-Pharm)’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시장 1위 리더십을 보유한 머시론이 피임약 구매 시 충분한 상담을 진행하기 어려운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국내 약국 환경에 적합한 복약 상담 툴을 제공하여 약사들의 고충을 해결하고자 마련됐다. 캠페인 테마인 ‘머시팜(Merci-Pharm)’은 머시론(Mercilon)의 국내 출시 이후 29년간 여성들의 건강한 피임을 도운 ‘의약업계(Pharm)’ 종사자들에게 ‘감사(Merci)’를 전하는 마음을 담고 있다.
머시팜 캠페인 참여 약국에는 종근당 영업사원을 통해 2개월에 걸쳐 총 6가지의 피임약 상담 툴이 제공된다. 머시론 복약 상담 툴은 일선에서 경구피임약 판매와 상담 활동을 하고 있는 약사들의 경험과 의견을 수렴해, ▲35세 이상 흡연 여부나 복용 중인 약물과 같은 피임약 복용 전 필수 확인 사항, ▲경구피임약의 안전성 및 세대 별 구분 등 소비자들이 알고 싶어하는 피임약 정보, ▲복용 시 주의사항 등의 콘텐츠로 구성됐다.
캠페인 참여를 원하는 약국은 머시론 담당 종근당 영업사원을 통해 6월 30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알보젠코리아 일반의약품 마케팅팀 김혜빈 팀장은 “머시팜 캠페인이 제공하는 복약 상담 툴은 소비자 인지도 1위 피임약인 머시론의 커뮤니케이션 노하우를 담은 자료”라며, “앞으로도 ‘약국에서 사랑받는 굿 브랜드’ 라는 명성에 걸맞게 약사님들의 복약 상담 활동을 지속적으로 지원해드릴 예정이다”고 말했다.
종근당 일반의약품 마케팅팀 염경환 차장은 “국내 경구피임약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브랜드 머시론과 함께 소비자 안전을 위한 복약 상담 지원 캠페인을 진행하게 되어 의미가 남다르다”며, “이번 활동이 약사와 소비자 모두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머시론은 10년 연속 국내 판매량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초저용량 경구피임약으로, 2019년에는 대한약사회 약사공론이 주최한 제1회 ‘코리아 팜 어워드’에서 약국에서 사랑받는 굿 브랜드 피임제 부문 대상으로 선정되며 약국에서 사랑받는 브랜드임을 입증했다. 최근에는 ‘2020 한국 산업의 구매안심지수’ 조사 결과, 피임약 부문에서 7년 연속 1위 브랜드로 선정돼 소비자의 변함없는 신뢰를 재확인했다.
머시론®정에 대해서
머시론®정(성분명: 데소게스트렐, 에티닐에스트라디올/ 효능효과: 피임)은 에티닐 에스트라디올을 0.02mg 함유한 초저용량 사전경구피임약이다. 1991년 국내 허가를 받은 이래 29년 동안 한국 여성들의 삶과 함께 해왔다. 10년 연속 국내 경구피임약 판매량 1위 제품으로서 머시론®은 소비자들에게 피임과 경구피임약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전달하고, 경구피임약 복용에 대한 인식 개선 활동을 통해 여성 건강을 증진하는 데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www.mercilon.co.kr
알보젠코리아에 대해서
알보젠코리아는 글로벌 제약 및 바이오시밀러 기업인 알보젠의 한국 내 법인으로, 2015년 6월 근화제약과 드림파마의 합병을 통해 출범했다. 알보젠코리아는 두 회사가 보유했던 전문치료제 분야의 강점을 강화하여 비만치료제부터 신장, 심혈관 등의 전문치료제와 일반의약품 등 다양한 영역에서 200여 개의 제품을 보유하고 있다. 현재 여의도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경기도 화성과 충청남도 공주에서 생산 공장을, 경기도 수원에서 연구개발(R&D) 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알보젠코리아는 다양한 질병의 치료뿐만 아니라 환자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한다는 기업 사명 아래 글로벌 스탠다드 의약품 공급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alvogenkorea.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References
1 2019 4Q MAT IQVIA Sales Audit 데이터기준, 경구피임제부문판매량 1위
2 2020년 1~3월 UBIST OTC Sales 데이터기준, 경구피임제판매수량(추산)
3 머시론®정 품목허가증
4 2019 4Q IQVIA Sales Audit Data 기준, 경구피임제 별 국내 출시 시점
5 경구피임약 브랜드 인지에 관한 소비자 조사. [대상] 6개월 내 성관계 경험이 있고, 향후 1년 내 임신 계획이 없는 만 19세 이상 34세 이하 여성 700명.[조사방법] 스마트폰 앱을 통한 조사 [조사기간] 2018년 3월 15일~16일 [조사기관] 오픈서베이 [조사의뢰자] 알보젠코리아.
6 2019 제1회 Korea Pharm Award 굿브랜드 피임약 부문 1위. 주최: 대한약사회 약사공론.
7 식약처. 피임제 복약지도 매뉴얼. 2016.
8 2020 제7회한국산업의구매안심지수. 주관: (주) 소비자평가, 주최: (사) 한국마케팅협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