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05 (화)

  • 구름많음동두천 6.0℃
  • 흐림강릉 2.8℃
  • 구름많음서울 8.9℃
  • 흐림대전 6.6℃
  • 흐림대구 7.2℃
  • 흐림울산 7.9℃
  • 흐림광주 7.5℃
  • 흐림부산 8.1℃
  • 흐림고창 6.4℃
  • 제주 10.5℃
  • 구름많음강화 6.6℃
  • 흐림보은 6.0℃
  • 흐림금산 6.4℃
  • 흐림강진군 8.1℃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6℃
기상청 제공

제약바이오

화이자제약, 소외 지역 어르신들에게 나눔 실천

염증 및 면역 사업부, ‘노란단추 캠페인’ 시즌 2 통해


환자를 대상으로 질환 및 약물 복용 교육 지원하는 카카오톡 채널 ‘엔젤케어’ 개설
‘엔젤케어’를 통해 채널 확대한 ‘노란단추 캠페인’ 시즌 2 성료
캠페인 기부금은 경기∙전남∙경남 내 복지관 및 요양원에 어르신 거동 보조용품 지원 예정



한국화이자제약(대표이사 사장 오동욱, www.pfizer.co.kr) 염증 및 면역 사업부(Inflammation & Immunology)는 최근 소외 지역 노인들의 건강 증진을 위해 지난 1년간 진행한 ‘노란단추 캠페인’ 시즌 2를 통해 조성된 기금을 미래의동반자재단(이사장 제프리 존스)에 전달했다.

노란단추 캠페인은 한국화이자제약 염증 및 면역 사업부의 디지털 영업 모델 ‘i-Rep’ 도입을 기념해 기획된 사회공헌활동으로,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성공적으로 진행됐다. 노란단추 캠페인은 한국화이자제약의 영업사원과 의료진들이 i-Rep을 통해 수요에 맞는 디지털 컨텐츠를 이용할 때마다 가상의 노란 단추를 적립하는 형식으로,* 2018년부터 진행되었으며, 캠페인 기부금은 복지관 및 요양원에 전달되어 노인의 건강증진을 위해 사용되었다.

*노란단추 캠페인은 의료진 및 환자가 한국화이자제약 염증 및 면역 사업부의 디지털 컨텐츠를 이용할 때마다 가상의 노란단추가 적립되는 방식으로 운영되며 적립되는 노란단추와 기금 조성은 구체적으로 연동되지 않았음을 알려드립니다.

2020년에 이어 진행된 ‘노란단추 캠페인’ 시즌 2는 새롭게 개설된 카카오채널인 ‘엔젤케어(En-Xel)’를 통해 노란단추 적립 채널이 확대되며 눈길을 끌었다. 채널 확대에 힘입어 이번 노란단추 캠페인 시즌 2를 통해 시즌 1보다 늘어난 총 7,600개의 노란 단추가 적립되었다. 캠페인을 위해 마련된 기부금은 소외된 노인이 다수 거주하고 지원이 상대적으로 적은 지역인 경기∙전남∙경남의 복지관과 요양원의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을 위해 거동 보조 용품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한국화이자제약 염증 및 면역 사업부 대표 김희연 전무는 “노란단추 캠페인은 한국화이자제약 염증 및 면역 사업부의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으로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성공적으로 캠페인이 마무리되어 전국 곳곳의 소외 지역 어르신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 며, “한국화이자제약은 앞으로도 다양한 디지털 채널과 컨텐츠를 통해 환자와 의료진에게 필요한 정보를 더욱 신속하고 정확하게 전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 지역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미래의동반자재단 제프리 존스 이사장은 “올해에도 한국화이자제약과의 협력을 통해 소외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나눔을 실천하고 소외계층의 건강과 삶의 질 향상에 동참하게 되어 기쁘다”며 “한국화이자제약과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외 노년층을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