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초 인슐린 상용화 기업인 한국릴리, “국내 당뇨병 환자들이 보다 나은 삶 영위할 수 있도록 도울 것”
폭넓은 당뇨병 치료제 포트폴리오를 바탕으로 국내 환자 위한 치료 환경 개선 다짐
한국릴리(대표: 알베르토 리바)는 세계 당뇨병의 날(World Diabetes Day, 11월 14일)을 맞아 인슐린 발견 100주년을 축하하고2 당뇨병 환자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는 사내행사를 11월 12일 진행했다고 밝혔다.
특히 한국릴리는 세계 최초로 인슐린을 상용화한 기업으로서1 당뇨병 치료제 개발을 통해 인류의 건강에 기여해 온 일라이 릴리의 노력을 사내 임직원들에게 알리는 시간을 가졌다.
캐나다의 과학자 프레데릭 밴팅(Frederick Banting)이 1921년에 세계 최초로 인슐린을 발견한 뒤2, 일라이 릴리는 1923년 10월에 세계 최초의 인슐린 상용화를 통해 당시 난치병이던 당뇨병의 치료에 큰 진전을 가져왔다1. 이후로도 혁신적인 당뇨병 치료제의 연구와 개발을 통해 당뇨병 치료의 패러다임을 선도하고 있다.
이 날 한국릴리는 자사의 다양한 당뇨병 치료제 포트폴리오를 기반으로 모든 치료 단계에 있는 국내 당뇨병 환자들이 적절한 치료를 받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다짐을 전했다.
현재 한국릴리는 휴물린, 휴마로그, 베이사글라, 룸제브 등의 인슐린 제제부터 GLP-1 유사체 주사제 트루리시티, 한국베링거인겔하임과 공동 판매 중인 SGLT-2억제제 자디앙까지 폭넓은 치료제를 갖추고 있다.
한국릴리 알베르토 리바 대표는 “릴리는 수백만 명의 환자들이 인슐린으로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기여했고, 당뇨병 치료 분야 리더로서 폭 넓은 치료제 포트폴리오를 갖추고 있다는 점에서 자부심과 책임감을 가지고 있다”며 “올해 세계 당뇨병의 날은 인슐린이 발견된 지 100주년을 함께 기념한다는 점에서 더욱 뜻깊다. 한국릴리는 앞으로도 국내 당뇨병 환자들이 보다 더 나은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세계 당뇨병의 날은 당뇨병에 대한 국제적인 경각심을 불러일으키기 위해 지난 1991년 세계보건기구(WHO)와 국제당뇨병연맹(IDF)에 의해 재정됐다. 이후 국제연합(UN)이 2006년, 각국 정부에 당뇨병 예방, 관리 및 치료, 지속 가능한 건강관리 시스템 개발, 범국가적인 정책을 시행하도록 촉구하는 유엔 결의안을 채택하면서 국제적인 캠페인으로 정착됐다.4 11월 14일은 세계 최초로 인슐린을 발견하고 그 공로를 인정받아 노벨생리학상을 수상한 캐나다의 과학자 프레데릭 밴팅의 생일이다.4
휴물린, 휴마로그, 베이사글라, 룸제브, 트루리시티, 자디앙은 전문의약품으로 반드시 의사의 처방에 의해 사용되어야 하며, 제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식품의약품안전처 의약품사이트(https://nedrug.mfds.go.kr/)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휴물린, 휴마로그, 베이사글라, 룸제브, 트루리시티, 자디앙의 효능과 유해사례에 대해서 담당 보건의료전문가와 상의하시기 바랍니다.
일라이릴리 소개
일라이 릴리(대표: David Ricks, 데이브 릭스)는 전 세계의 인류가 보다 나은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make life better for people around the world) 신약 개발을 위한 탐구와 헌신에 매진해온 선도적인 글로벌 제약기업이다. 일라이 릴리는 140여년 전 인류의 의학적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높은 수준의 전문의약품 개발에 헌신한 일라이 릴리(Eli Lilly)에 의해 설립되었으며, 지금도 우리의 사명인 인류의 생명연장과 삶의 질 개선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전 세계 릴리 직원들은 인류의 삶을 변화시킬 수 있는 의약품을 발굴해 이를 필요로하는 사람들에게 빠르게 공급하고, 질병에 대한 이해와 관리 수준을 개선하는 것은 물론, 자선 활동 및 자원봉사를 통해 지역사회에 이바지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릴리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https://www.lilly.com 혹은
https://www.lilly.com/newsroom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국릴리 소개
한국릴리(대표: Alberto Riva, 알베르토 리바)는 연구개발 중심의 세계적인 제약회사 일라이 릴리의 한국법인이다. 한국릴리는 당뇨병, 암, 면역질환, 통증 등 다양한 영역에서 혁신적인 선진 신약들을 국내에 공급하고 환자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역할을 하고 있다. 한국인의 삶을 변화시킬 수 있는 혁신 신약 개발을 위한 연구에 헌신하며 지속적인 자원 봉사 활동을 통해 지역 사회 발전에 기여해 오고 있다. 한국릴리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https://www.lilly.co.kr에서 확인 가능하다.
Referenc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