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마지막 주 한 주 동안 전세계 사노피 임직원들이 동참하여 신약개발에 대한 의지 고취
비대면으로 뛰거나 걷는 모습을 촬영해 공유하는 ‘버추얼 런’ 통해 과학적 성과 달성을 위한 헌신 다짐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대표 배경은, 이하 ‘사노피’)가 글로벌 본사가 지정한 11월 마지막 주 ‘R&D 주간’을 맞아 이를 기념하기 위한 사내 캠페인 ‘버추얼 런(Virtual Run)’을 진행했다고 12월 6일 밝혔다.
글로벌 R&D 주간은 사노피의 R&D 성과 및 현황을 직원들과 공유하고, 신약 개발을 위한 파트너십을 강화하기 위해 본사 차원에서 마련된 행사로, 한국을 포함한 전 세계 R&D 및 유관 부서 소속 임직원 1만 5천여명과 파트너 기업들, 일반 직원들이 함께한다. 올해 R&D 주간에는 네 가지 핵심 주제인 ‘파이프라인(Pipeline), 속도(Pace), 환자(Patient), 사람(People)’의 기치 하에 글로벌 R&D 센터에서 진행 중인 연구 현황과 주요 파이프라인의 R&D 성과, 혁신적인 치료제 개발을 위한 R&D 전략 등이 공유됐다.
한국의 사노피 임직원들도 글로벌R&D 주간을 맞아, 보다 발전된 과학적 성과 달성을 위한 헌신과 노력을 다짐하는 사내 캠페인 버추얼 런을 전개했다. 버추얼 런은 R&D 부서를 포함해 모든 임직원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캠페인 참여자들은 비대면으로 각자 뛰거나 걷는 모습을 촬영해 공유함으로써 지속적인 R&D 활동을 위한 동력을 이어갔다.
사노피 배경은 대표는 “글로벌R&D 주간은 환자를 위해 보다 혁신적인 치료제를 개발하고자 하는 사노피의 R&D 목표를 임직원 및 파트너사와 다시 한번 확인하는 기회”라며, “앞으로도 사노피는 부단한 신약 개발 노력을 통해 건강한 내일을 이끄는 혁신을 도모하며 국내 제약바이오 산업과 R&D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사노피는 중국과 일본, 프랑스, 벨기에 그리고 미국에 글로벌 R&D 센터를 설립해 운영하고 있으며, 43개국에 임상연구 조직을 두고 80개 이상 파이프라인에 대한 연구개발을 진행중이다.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는 국내 주요 병원 5곳과 포괄적인 신약 임상연구 협력체 프리미어 네트워크(PREMIER NETWORK)를 운영하고 있으며, 국내 제약 생태계에서 R&D협력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사노피(Sanofi) 그룹에 대하여
사노피는 인류가 당면한 건강 문제 해결에 집중하는 글로벌 바이오 제약기업으로, 질병을 예방하는 백신과 통증 및 고통을 경감시키는 혁신적인 의약품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소수의 희귀질환 환자뿐만 아니라 수백만의 만성질환 환자 모두를 위해 일하고 있다.
전세계 100개국 10만여 직원과 함께 사노피는 과학적 혁신을 헬스케어 솔루션으로 구현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sanofi.co.kr 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