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신경정신의학회(이사장 박용천)와 대한정신건강재단 고 임세원교수 추모사업위원회(위원장 박용천, 오강섭)는 YTN라디오와 고 임세원 교수 3주기 추모콘서트를 2021년 12월 9일 오후 6시 서울 상암동 YTN 공개홀에서 개최한다.
대한신경정신의학회(이사장 박용천)와 대한정신건강재단 고 임세원교수 추모사업위원회(위원장 박용천,오강섭)는 YTN 라디오와 고 임세원 교수 추모콘서트를 개최해왔다.
1회는 이은미, 박기영, 2회는 최백호, 알리, 이한철 등 가수가 출연하여 음악을 통해 서로를 위로하고 서로가 서로를 지키는 사회를 다루었다. 이은미 박기영 등 출연자들의 일정을 바꾸어 참여해 본인의 우울증을 스스로 드러내고 동참하여 언론에 화제가 되기도 하였다. 또한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인 동물원 멤버 김창기가 작곡한 임세원 교수 추모곡 ‘우리 다시 만날 그날에’를 선보이기도 했고 무엇보다 고인의 자녀들이 직접 무대에서 감사의 말로 시작을 알려 감동을 주기도 했다.
이번 3주기 콘서트에는 김혜민 YTN 라디오 PD의 진행으로 하림, 유리상자, 홍이삭, 고상지가 음악으로 함께하며 ‘마음이 아픈 사람들이 편견과 차별없이 쉽게 치료와 지원을 받는 사회’라는 고인의 유지를 토크콘서트로도 다룰 예정이다.
● 코로나 방역을 위해 콘서트 현장 참석은 인원이 제한되어 YTN라이프를 통해 콘서트는 크리스마스 전후에 방영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