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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SSUE

BD코리아, BD글로벌·셀트리온제약과 프리필드 시린지 CMO 협력 위한 3자 MOU 체결

● BD 글로벌 네트워크와 셀트리온제약 생산 역량 기반의 CMO 서비스 협력

● 국내외 제약사 대상 프리필드 시린지 위탁생산 확대 생태계 구축 목표

 

다국적 의료기기 장비 제조 기업 BD 한국법인인 BD코리아(Becton, Dickinson and Company, 벡톤디킨슨코리아) BD글로벌, 셀트리온제약(대표 유영호) 함께 지난 16 인천 송도 셀트리온제약 연구소에서 프리필드 시린지 위탁생산(CMO) 협력을 위한 3 전략적 업무 협약(MOU) 체결했다고 오늘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는 BD 아시아 제프리 총괄 부사장, BD코리아 제이슨 사장, 셀트리온제약 유영호 대표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BD 운영하는 CMO 파트너십 프로그램(Partnership Program) 적극 활용해 추진됐다. BD코리아·BD글로벌·셀트리온제약은 사가 보유한 전문성을 공유하며 긴밀한 협력 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특히 BD 글로벌 네트워크와 셀트리온제약의 PFS 생산 역량을 연계해, 국내외 제약사들을 대상으로 CMO 비즈니스 기회를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3 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BD 글로벌 시린지 고객 네트워크와 셀트리온제약의 생산 역량을 기반으로, PFS CMO 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제약사들에게 비즈니스 기회를 연결하고 안내하는 방식으로 협력할 예정이다. 또한 BD 중국 수저우에 위치한 아시아태평양 통합 기술센터(BD GAITC) 테스팅 서비스와 샘플 제공 생태계 기반 파트너십 프로그램을 구축해 제약사들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국내외 제약사들이 위탁생산 수요에 대응하고, 글로벌 시장에서 새로운 기회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된다.

 

BD 세계 제약사들과의 협업을 통해 축적한 글로벌 네트워크와 첨단 시린지 기술을 기반으로 프리필드 시린지 솔루션을 발전해 왔으며, BD코리아는 이러한 글로벌 역량을 국내 파트너사와 공유하며 환자 중심의 의료 혁신을 지원해 왔다. 이번 협약을 통해 BD 글로벌 고객 연결, 기술적 지원, 품질 보증 다양한 측면에서 셀트리온제약의 생산 역량과 시너지를 창출할 계획이다.

 

프리필드 시린지는 1954 BD에서 처음 출시된 이후, 의료 현장에서 안전성과 효율성을 크게 높인 혁신적인 제품으로 자리매김해 왔다. 해당 제품은 약물이 미리 주사기에 충진된 상태로 제공돼 의료진의 투약 준비 투여 과정에서 발생할 있는 오류를 줄이고, 사용자 편의성을 증대시킴으로써 세계 의료현장에서 주요 약물 전달 솔루션으로 사용되고 있다. 세계 상위 30 제약사 27 제약사가 BD 주요 고객으로, BD 24 회계연도 기준 30 이상의 프리필드 시린지를 생산했다.

 

BD아시아 제프리 부사장은 “BD코리아는 글로벌 선도 의료기기 장비 제조 기업으로서 파트너사들과 혁신적인 의약품 개발 생태계를 조성하고 있다, “이번 셀트리온제약과의 협약을 통해 PFS CMO 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제약사들을 안정적인 CMO 서비스를 제공하고,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할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 밝혔다.

 

셀트리온제약 유영호 대표는이번 협약은 BD 글로벌 고객 네트워크를 활용해 회사의 PFS CMO사업을 세계 시장으로 확장하는 중요한 전환점이 것”이라며 “셀트리온제약만의 차별화된 PFS 생산 역량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면서 글로벌 CMO 사업 경쟁력을 높여 신규 고객 확보를 더욱 가속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BD세상을 더욱 건강하게 만든다(Advancing the world of health)’라는 기업 이념 아래, 1985 한국법인 설립 이후 다양한 국내외 파트너와 협업하며 의료기술 혁신과 국내 산업 발전에 기여해 왔다. 최근에는 백신 국산화, GLP-1 제제 대응 전략, 차세대 디바이스 솔루션 다양한 프로젝트를 통해 국내 제약사와의 협력 범위를 확대하고 있으며, 이번 MOU 통해 위탁생산 분야에서도 보다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지원을 이어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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