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월 신경손상(마비)분야 무료강연 여는
김상수마이크로의원 원장
신경마비 관련 미세수술 분야 권위자인 김상수 원장(구 서울마이크로병원 원장)이 오는 7월 22일 오전 10시 서울 논현동 김상수마이크로의원 로비에서 세 번째 월례강연회를 연다.
지난 5월에는 ‘신생아 및 소아의 신경마비’, 6월에는 ‘상완신경총 손상에 의한 팔의 마비’ 및 ‘흉곽출구증후군’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한 데 이어, 이번 달에는 ‘하지신경이상’을 주제로 강연회가 진행된다. 본 강연에서는 하지좌골신경 마비시의 치료, 척추 디스크 수술 후의 후유증(다리마비나 통증) 치료 등이 주요 내용으로 소개될 예정이다.
본 강연회는 관련 질환으로 직접 고통을 겪고 있는 환자 및 가족은 물론, 해당 분야에 대해 관심있는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신경마비 분야의 증세와 원인, 치료법에 대한 이해를 돕고자 시작되었으며, 매월 넷째 주 토요일 오전 10시에 무료로 진행되고 있다.
김 원장이 직접 나서 그 달의 주제에 관해 상세히 설명하는 시간을 갖고, 참석자들이 자유롭게 질의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특히 질의 응답시간에는 해당 강연과 관련한 질문을 우선으로 하되, 김 원장이 진료하는 전분야에 대해서도 직접 물어볼 수 있으므로 참석자들에게 소중한 시간이 될 것이다.
8월 26일(토)에는 뇌손상에 의한 팔, 다리 마비시 신경 미세수술, 9월 23일(토)에는 골절치료시 주의해야 할 신경손상, 10월 28일(토)에는 미세외과 재건술(팔, 다리의 피부나 근육 손상시, 엄지손가락 절단시의 손가락 재건술) 등에 대한 강연이 이어질 예정이다.
김상수 원장은 상지신경마비 치료의 권위자로, 세계 최초로 전기자극 치료를 말초신경 수술에 도입하는 데 성공하였으며 특히 미세수술(신경절단 복원, 봉합) 분야에서 높은 명성을 얻고 있다. 전남의대 교수, 오스트리아 비엔나 의과대학에서 디플로마 획득, 원광의대병원 병원장, 서울마이크로병원 병원장을 역임했다.
강연회와 관련된 자세한 문의는 김상수마이크로의원(02-2138-8838)을 통해 가능하다.
<제3차 월례강연회-하지신경이상 >
- 하지좌골신경 마비시의 치료
- 척추 디스크 수술 후 후유증(다리마비나 통증)에 대한 치료
일 시 : 7월 22일 (토) 오전 10시
장 소 : 김상수마이크로의원 로비 (강남구 선릉로 131길 8, 노벨빌딩 3층)
문 의 : 02-2138-88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