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컨슈머 ‘소비자톡톡’에서 4개 제품 소비자 평가 실시
국민의 주류 섭취량 증가와 더불어 숙취해소음료 시장이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지만 제품 선택에 필요한 실질적인 구매정보는 부족한 실정이다.
이에 한국소비자원(www.kca.go.kr)은 2014년도 스마트컨슈머의 ‘소비자톡톡*’ 다섯 번째 평가 품목으로 숙취해소음료를 선정하고 10월 28일(화)부터 소비자 평가를 시작한다.
* 소비자종합포털 ‘스마트컨슈머’에서 소비자가 자신의 구매 경험에 비춰 제품에 대한 품질, 가격, A/S 등 각 항목에 대해 직접 평가하고 이를 공유하는 소비자 제품 평가 코너
평가 대상 제품은 광동제약 ‘헛개파워’, ㈜그래미 ‘여명808’, 동아제약 ‘모닝케어’, CJ헬스케어 ‘헛개컨디션’ 등 시장점유율 기준 상위 4개 제품이다.
평가 방법은 소비자가 스마트컨슈머 홈페이지(www.smartconsumer.go.kr)의 ‘소비자톡톡’ 코너에 접속하여 사용 경험이 있는 숙취해소음료를 선택한 후 제시된 각 항목에 대해 별점평가를 진행하고 마지막에 종합의견을 기술하면 된다.
한국소비자원은 스마트컨슈머 ‘소비자톡톡’ 코너를 통해 소비자의 생생한 평가정보와 함께 올바른 숙취해소 방법, 바람직한 음주습관 및 적정 알코올 섭취량도 제공할 계획이다.
< 숙취해소음료 연도별 시장 규모 >
숙취해소음료 시장 규모는 2008년 1,140억원에서 2012년 1,900억원으로 66.7% 증가
연도 | 2008 | 2009 | 2010 | 2011 | 2012 |
시장규모(백만원) | 114,021 | 134,483 | 164,546 | 205,773 | 190,067 |
* 출처 : 닐슨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