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강화를 위한각 분야 전문가 영입에 나서
- 케어랩스•라이프시맨틱스와 전략적 제휴로 시너지 창출할 것
의사전용보안메신저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는 메디스태프가 케어랩스와 라이프시맨틱스에게 서비스 확대를 위한 전략적투자를 유치했다고 지난 7월 4일 밝혔다.
이번 투자로 메디스태프는 각 분야 전문가 영입을 진행하고 메신저 내 커뮤니티와 채팅 서비스 고도화를 강화할 계획이다. 또 전략적투자자인 케어랩스와 라이프시맨틱스의 디지털헬스케어 서비스들과 연계해 다양한 형태로 시너지를 낼 방침이다.
이번 투자에서는 정확한 투자금액을 공개하지 않기로 했다.
메디스태프는 의사 회원을 위해 메신저 내 메시지를 포함한 모든 내용을 암호화하는 종단간암호화(E2EE) 기술을 제공하고 있다. 또 익명게시글, 최신 의료뉴스, 의료칼럼 등 의사에게 필요한 정보를 다양하게 제공하고 있다.
또 전공의 수련병원 평가정보 제공 및 USMLE•JMLE 설명회 등을 개최하면서 의사 커리어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서비스 출시 7개월 만에 입소문만으로 4,000여명의 회원이 자발적으로 가입한 상황이다.
한편, 메디스태프는 기동훈 대표는 응급의학과 전문의로 대한전공의협의회 회장과 대한공중보건의사협의회 회장, 의사협회 정책이사를 역임한 의료 전문가다. 뛰어난 업무 추진력과 실무경험을 바탕으로 단시간 내에 성공적인 의료플랫폼 반열로 이끌었다는 평가다.
기동훈 대표는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전문성을 가진 인력을 충원하여 서비스 고도화를 계획하고 있다. 의사 보안메신저 플랫폼을 기반으로 의사들의 라이프와 함께 할 수 있는 서비스 모델을 만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라이프시맨틱스 관계자는 “의사회원만 가입할 수 있는 메디스태프와 연계해 중증질환자 예후관리 서비스 등 다양한 디지털헬스케어 서비스 확대에 시너지를 창출하겠다”고 전했다.
1. 메디스태프회사 개요
㈜메디스태프는 디지털헬스케어 플랫폼 전문 서비스 업체로 2018년 4월부터 의사전용보안메신저 플랫폼 서비스메디스태프를 제공 중입니다. 기동훈 대표는 응급의학과 전문의로 대한전공의협의회 회장과 대한공중보건의사협의회 회장, 의사협회 정책이사를 역임한 의료 전문가입니다.
2. 메디스태프 소개
메디스태프는대한민국 의사를 위한 보안모바일 메신저 서비스다. 텔레그램 같은 보안메신저 기능과 일상생활에 필요한 의료뉴스 플랫폼, 사교공간, USMLE/JMLE 설명회 개최 홍보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의사들은업무 특성상 메신저 대화에 민감한 의료정보가 많고, 유출될 경우 사회적으로 논란이 될 수 있다. 이런 배경으로 국내에도 의사용 보안메신저 ‘메디스태프’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메디스태프는 문서 작성부터 조회까지 모든 내용을 암호화하는 종단간암호화(E2EE) 기술을 메신저에 적용했다. 안드로이드 기반의 스마트폰 이용자는 메디스태프를 이용하면 메신저 대화 내용을 캡처할 수 없다. 아이폰 이용자는 대화 내용을 캡처하면 상대방에게 자신의 전화번호가 뜬다. 대화 내용이 유출될 경우 초기 유포자를 손쉽게 찾아낼 수 있다.
또 의대생과 전공의들 수요가 높은 수련병원 평가를 공식적으로 결과 발표하는 업체다. 향후,학술대회 일정을 알려주는 캘린더 및 학회와 연계한 카드 결제 기능, 병원에 필요한 치료재료나 물품을 앱을 통해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기동훈 대표는 대한전공의협의회와 대한공중보건의사협의회 회장을역임했다.의료생태계를빠르게 파악하고 수요층의 니즈를 정확히 파악할 줄 아는 실무형 리더로 알려져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