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09 (화)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의료기기

필립스, 벤더중립 워크플로우 솔루션 및 스마트 커넥티드 이미징 시스템 조명

RSNA2021

의료진 능률 향상 위해 영상의학장비와 벤더중립(Vendor-neutral) 워크플로우 솔루션 포트폴리오 강화
영상의학 분야 전반에 걸쳐 엔터프라이즈 이미징으로 확장 가능한(enterprise-scalable) 새로운 솔루션으로 정밀 진단 및 치료에 대한 신뢰도와 효율성 제고 




로열 필립스 (Royal Philips)는 12월 2일까지 진행되는 북미영상의학회(Radiological Society of North America, RSNA)에서 진단의 신뢰도와 효율성을 향상하는데 기여할 수 있는 벤더 중립(Vendor-neutral) 워크플로우 솔루션과 엔터프라이즈 이미징으로 확장 가능한 (enterprise-scalable) 스마트 커넥티드 이미징 시스템을 소개한다. 

필립스는 영상의학 분야에서 쌓은 역량에 AI 기술을 접목해 병리학 및 유전체학 데이터를 포함한 환자의 모든 데이터에서 임상적 통찰력을 창출하는 데 노력해왔다. 특히, 진료 또는 연구를 위해 발생한 영상을 디지털화하고 AI 기술을 적용하여 업무 효율을 높이며, 병원을 데이터 플랫폼화하는 엔터프라이즈 이미징 시장 공략을 위한 한 차원 높은 통합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한다. 

영상의학과 의료진은 환자 케어와 결과, 직원 경험 및 비용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복잡하고 단절된 워크플로우를 관리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 정확한 진단을 위해 다양한 영상 데이터를 취합하고 검토하는데, 각각의 영상진단장비마다 취급하는 데이터 유형이나 방식이 다르기 때문이다. 더욱 효율적인 워크플로우를 위해 제조사나 장비 유형에 상관없이 벤더중립(vendor-neutral)방식으로 하나의 플랫폼에 데이터를 연동하고, 이를 바탕으로 의료진에게 의미 있는 환자 데이터를 제공해야 한다. 

필립스는 이미징 및 영상의학을 시스템 관점에서 바라보며 앤드 투 앤드(End-to-End) 영상 의학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통해 이러한 과제 해결에 기여한다. 이로써 의료진이 빠르고 정확한 정밀진단 및 치료를 제공하며 이와 동시에 복잡한 운영 문제도 관리하도록 돕는다. 


AI 기반으로 정확한 진단 및 최적화된 워크플로우 돕는 MR 포트폴리오 

필립스 스마트스피드(SmartSpeed)는 업계 최고의 컴프레스드 센스 (Compressed SENSE) 스피드 엔진과 AI기술을 기반으로 한 재구성(reconstruction)플랫폼이다. AI알고리즘 (Adaptive-CS-Net)이 MR신호의 소스에 직접 적용돼, 이미지 품질은 동일하게 유지하면서 언더샘플링 데이터에서 전체 이미지를 재구성하는 기능을 한층 강화했다. 예상된 속도를 기반으로 통증이 있거나 검사 중 숨을 참기 힘든 환자, MR조건부로 인공물이 있는 환자 등 더 넓은 범위에서 환자 처리량을 크게 개선하고 진단에 대한 확신을 높이는데 기여한다.  스마트스피드(SmartSpeed)는 현재 임상 프로토콜의 97%를 지원한다. 

MR워크스페이스(Workspace)는 직관적인 영상의학 워크플로우 솔루션으로, 방사선사가 생산성과 예측 가능성을 높이도록 설계됐다. 

필립스는 새로운 MR솔루션 MR5300을 선보이며 헬륨 없는 MR포트폴리오 완성에 한 발 더 다가간다. MR 은 영상 해상도를 높이기 위해 초전도 자석을 사용하고 이 과정에서 헬륨을 냉매제로 쓰는데, 헬륨 고갈 문제가 불거지며 대체 방안이 요구되는 상황이다. 필립스 MR5300은 완벽히 밀봉된 마그넷 블루씰(BlueSeal)을 사용하여 헬륨 없는 MR 프로세스를 구현한다. 이로써 복잡한 임상 및 운영 업무를 단순화하고 자동화하여 외래 진료 및 MR부서에서 품질을 일관되게 유지하고 지속가능성을 향상하도록 돕는다. 

또한, MR7700을 포함해 새로운AI 기반 MR 시스템을 소개한다. MR7700은 고품질 확산 영상(Diffusion imaging)과 최신 신경과학 시퀀스 (neuro science sequences)를 제공한다.  





CT는 물론 인터벤션 시스템까지 확장된 최신 스펙트럴 기술

필립스는 최신 지능형 시스템 스펙트럴 CT 7500 (Spectral CT 7500)도 소개한다. 이 장비는 모든 환자의 모든 스캔에서 100% 고품질 스펙트럼 이미지를 제공하여 질병 특성을 파악하고 재촬영 및 후속 조치를 줄이도록 지원한다. 100kVp 스펙트럴 CT 솔루션을 통해 감소된 선량으로 풍부한 임상정보를 획득할 수 있다.

필립스는 스펙트럴 CT 영상 기술 기반의 새로운 혈관조영 CT를 선보이며 영상 유도하 치료(Image-guided therapy)분야 리더십을 확고히 한다. 필립스 고유의 스펙트럴 CT 7500(Spectral CT 7500)과 플렉스암을 탑재한 인터벤션 엑스레이 아주리온 (Azurion with FlexArm)을 통합했다. 의료진은 인터벤션 시술 테이블 옆에서 진단과 치료 계획, 최소침습적 치료, 결과 평가에 필요한 혈관조영 영상과 CT영상을 바로 획득할 수 있다. 

또한, CT 스마트 워크플로우(CT Smart Workflow)를 탑재한 CT5100 인사이시브(CT5100-Incisive system)와 초기 간 질환의 종합적 관리 및 추적을 가능케 하는 초음파 시스템 에픽 엘리트(EPIQ Elite), 어피니티(Affiniti)도 만나볼 수 있다.

키스 베스도르프(Kees Wesdorp) 필립스 정밀진단 사업부 비즈니스 리더는 “환자 중심의 지속가능하고 정밀한 영상의학 솔루션에 집중한 최신 기술을 선보일 것.”이라며, “필립스는 지난해 RSNA에서 영상의학 전 과정의 데이터와 기술을 유기적으로 통합하고 디지털화하는 영상의학 워크플로우 스위트(Radiology Workflow Suite)를 출시했다. 올해는 고객들이 솔루션을 통해 경험한 모멘텀은 물론, 임상적 신뢰도와 효율성을 높이도록 설계된 환자 중심의 AI지원 영상의학 시스템 및 솔루션을 소개하며 영상의학 분야에서 필립스의 리더십을 강화할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의료진 업무 능률 증대를 위한 필립스 워크플로우 솔루션 

필립스의 벤더중립(vendor-neutral) 영상의학 워크플로우 스위트 (Radiology Workflow Suite)는 가변성과 직원 업무량을 줄이고 생산성을 높이며 환자에게 긍정적인 진료 경험을 제공하도록 지원한다. 

특히, 대표 솔루션인 ‘필립스 영상의학 운영 커맨드 센터(Philips Radiology Operation Command Center)’는 지난 1년 간 빠르게 도입되며 성공적인 성능을 보였다. 이 솔루션은 제조사나 장비 종류에 구애받지 않고 네트워크 내 있는 모든 MR및 CT 장비를 한 곳에서 모니터링할 수 있도록 중앙관제센터(Central command center)의 영상의학 전문 의료진과 영상검사실 방사선사 간에 원격 커뮤니케이션을 지원한다. 이 기능은 컬래버레이션 라이브(Collaboration Live)를 통해 초음파까지 확장할 수 있다. 

이 밖에도 필립스는 더욱 효율적인 환자 관리를 위한 워크플로우 솔루션, 의료진의 작업 능률을 높일 수 있는 AI 기반의 엔터프라이즈 플랫폼 등 다양한 솔루션을 소개한다. 


심포지엄 및 웨비나 통해 전 세계 영상의학자와 소통 

한편, 필립스는 이번 RSNA기간 중 ‘엔터프라이즈 이미징을 위한 워크플로우: 환자 중심의 영상의학 재설계(Aligning enterprise workflows: Redesigning radiology around the patient)’, ‘환자와 영상의학자, 그리고 헬스케어 시스템의 디지털 미래 구현(Enabling the digital future for the patients, the radiologist and the healthcare systems)’라는 주제로 온오프라인 심포지엄을 진행했다. RSNA2021에서 소개되는 필립스 솔루션과 심포지엄 및 웨비나에 관한 내용은 필립스 RSNA페이지(www.philips.com/rsna)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참조
1 벤더중립(Vendor-neutral)이란 병원 내에 있는 다양한 브랜드의 의료기기와 데이터를 연동할 수 있고 어느 병원에나 적용 가능하다는 특징을 의미한다. 
2  FDA허가 전 솔루션
3  Adaptive-CS-Net: FastMRI with Adaptive Intelligence. 33rd Conference on Neural Information Processing Systems (NeurIPS). Vancouver, Canada. Dec. 2019.
4  FDA허가 전 시스템
5  FDA 허가 전 솔루션
 

로열 필립스(Royal Philips; 필립스)

로열 필립스(NYSE: PHG, AEX: PHIA)는 헬스 테크놀로지 분야 선도 기업으로, 사람들이 더욱 건강한 삶과 웰빙(well-being)을 영위하도록 – 건강한 생활에서부터 질병의 예방, 조기 진단, 치료, 가정 내 관리에 이르는 헬스케어 전 과정(Health Continuum)에서 전방위적 솔루션을 제공한다. 특히, 선진 기술력에 임상 및 소비자 분야에서 쌓은 인사이트를 더해 통합적인 솔루션을 제시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필립스는 영상 진단 장비, 혈관 조영 및 인터벤션 (중재적 시술), 환자 모니터링 및 헬스 인포메틱스 분야 뿐만 아니라, 소비자 건강 및 홈 헬스케어 분야에서도 시장을 선도한다.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 본사를 둔 필립스는 전 세계 100여 개 국에 걸쳐 약 82,000명의 임직원과 함께 헬스 테크놀로지 분야의 사업을 전개하고 있으며, 2020년에는 195억 유로의 매출을 기록했다. 필립스의 새로운 소식은 www.philips.com/newscenter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