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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약바이오

비아트리스, 지속가능경영 성과 및 목표 밝혀

2021 지속가능성 보고서 통해





비아트리스가 ‘2021 지속 가능성 보고서’를 발표했다. 

이는 의약품 접근성 및 세계인의 건강, 임직원, 환경 보호 및 지역사회 봉사에 이르는 주요 영역에 걸친 목표와 성과, 그리고 코로나19 장기화에도 의약품 공급을 안정적으로 유지하면서 임직원과 가족을 지원하기 위한 회사의 지속적인 노력을 상세히 담고 있다.

비아트리스는 해당 보고서를 통해 ▲의약품 접근성 ▲환경 ▲다양성·형평성·포용성(DE&I: diversity, equity and inclusion) 3개 주요 부문에서 전사적인 첫 다년도 목표를 제시했다. 

의약품 접근성 부문에서 비아트리스는 올해부터 2025년까지 어린이 HIV/AIDS 환자 2백만 명 이상을 포함하여 총 환자 3천만 명 규모의 항레트로바이러스(ARV) 치료제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심혈관계 질환, 당뇨, 암 및 다른 주요 만성질환의 치료 결과 향상을 위해 예방, 진단, 치료 옵션 관련 비감염성질환(NCD) 아카데미를 통해 전문가 교육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이러한 지원을 이어가며 2025년까지 약 1억 명의 NCD 환자에게 도움을 주겠다는 목표다.

환경 부문에서는 2030년까지 온실가스 직접 배출량(Scope 1)과 간접 배출량(Scope 2) 절대치 42% 감축을 목표로 세웠다. 물품 및 서비스 구매, 자본재, 연료, 에너지 관련 대체품, 공급자향 운송(upstream transportation) 및 유통을 포함해 발생하는 온실가스 배출(Scope 3)은 2030년까지 25% 감축할 계획이다.

다양성·형평성·포용성(DE&I) 부문은 폭넓은 분야에서 다양한 인재를 유치하고, 지속적인 개발과 유지를 통해 더욱 포용성을 갖춘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강화된 목표를 제시했다.

비아트리스의 마이클 고틀러 최고경영자(CEO)는 “비아트리스는 기업이 공공의 선(善)을 위한 힘이 될 수 있다고 믿는다. 전 세계 비아트리스 임직원은 긍정적인 변화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비아트리스 출범 이후 첫 1년 동안 임직원의 협업과 집중력, 회복력이 가진 힘을 몸소 보여주었다”며, “지역이나 환경에 상관없이 전 세계 모든 환자에게 지속가능한 의약품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노력했고, 그동안의 성공적인 기반 구축, 성과 달성, 그리고 책임감을 잃지 않기 위해 노력했다. 우리는 이를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하며, 동시에 더 간결하지만, 더 강력하며, 더 집중적인(a simpler, stronger and more focused) 기업으로 성장했다”고 평가했다.
다양한 파트너와 협업을 통해 이룬 비아트리스의 2021년 주요 목표 및 성과는 다음과 같다. 


- HIV 치료를 받는 성인 약 40%, 어린이 60% 이상이 비아트리스 제품 사용

- 전 세계 165개 이상의 국가와 지역에서 800억 도즈(dose) 이상의 비아트리스 의약품 판매, 약 77억 도즈러 저소득 및 중저소득 국가의 90% 이상에 도달

- 조직 전체에 DE&I를 포함하고 대표성을 지원하며 전반적인 직원 경험을 전반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해 현재 인력 구성을 이해하는 것부터 시작하여 DE&I 구축을 위한 공식 프로그램을 수립

- ‘UN 글로벌 콤팩트 CEO 수자원 관리 책무(UN Global Compact CEO Water Mandate)’ 및 ‘UN여성역량강화원칙 (UN Women’s Empowerment Principles)’ 가입

-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와의 협력을 통해 여러 치료 영역에 걸쳐 약 5억 도즈 분량의 의약품 기부 


비아트리스 대외협력 부문 라라 람스버그 총괄은 “비아트리스는 지속 가능하고 책임감 있는 기업 운영을 통해 의약품 접근성을 높이고 회복력을 지닌 헬스케어 시스템을 지원하는 공동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전 직원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글로벌 비아트리스 그룹의 한국 법인인 비아트리스 코리아는 전 세계 사람들이 삶의 모든 단계에서 더 건강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힘이 되고자 하는 자사의 미션을 실현하기 위해 의료계, 학계, 정부 기관, NGO 등 주요 이해관계자들과 협력하여 고품질의 의약품을 지속적으로 공급하고, 더욱 건강한 한국 사회 구축에 기여하기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비아트리스코리아는 리피토와 동일한 원료의약품(API)과 에제티미브를 추가한 복합제 ‘리피토플러스’를 출시, 보다 폭넓은 LDL-C 치료와 관리를 위한 환자 옵션을 확장했다. 또한, 올해 말 출시가 기대되는 다제내성결핵 치료제인 ‘도브프렐라(성분명: 프레토마니드)’를 통해 환자들의 미충족 의료수요를 해소하고 대한민국 정부의 결핵퇴치 정책에 기여하고자 한다. 

비아트리스코리아는 ‘건강하게 나이들기’에 대한 사회적 담론 활성화를 이끄는 ‘헬시에이징(Healthy Ageing) 캠페인’, 보건복지부와의 MOU를 기반으로 하는 ‘건강한 사랑잇기 캠페인’을 통해 우리 지역사회의 소외된 이웃을 지원하고 직원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신경병증성 통증 질환 인식 개선을 위한 ‘레드(R.E.D) 캠페인’, 대한약사회와 만성질환자 대상 약사 복약상담을 활성화하는 ‘P2P(Pharmacist to Patients) 캠페인’과 국내 결핵 퇴치를 위한 대한결핵협회와의 파트너십 등 환자의 권리를 증진하고 의료 접근성을 제고하기 위한 다양한 파트너십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일반인 및 소규모 벤처, 스타트업 등을 대상으로 혁신 헬스케어 솔루션을 발굴하는 ‘디지털 오픈 이노베이션 공모전’을 통해 헬스케어 업계 발전 및 건강한 한국사회 건설에 의미 있는 기여를 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비아트리스 코리아 직원의 가치와 자율성이 존중되고 모두에게 동등한 기회가 주어지는 평등한 근무 환경 조성을 지향한다. 비아트리스 코리아는 직급 호칭을 사용하지 않는 수평적인 소통 문화를 확립했으며, 코로나19 이후에도 유연한 근무 환경을 조성해 출근과 재택근무를 혼합한 ‘하이브리드 워크’를 도입, 지정 좌석이 없는 '스마트 오피스’를 구축했다. 또한 직원의 일과 삶의 균형을 적극적으로 지원하는 휴가 및 휴직 제도, 다양한 복지 정책 및 교육 프로그램 등을 활발히 운영하고 있다. 




비아트리스코리아 이혜영 대표는 “비아트리스 코리아는 사람들이 삶의 모든 단계에서 더 건강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힘이 되는 기업으로서, 국내 의약품 접근성을 높이고 더 건강한 한국 사회를 함께 만들어 나가고자 적극적으로 동참하고 있다. 앞으로도 한국인이 건강한 삶을 지속할 수 있도록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전 직원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비아트리스는 환경, 사회 그리고 거버넌스 관련 연간 보고를 투명하게 공개하고 있으며, 기업 공시 향상을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비아트리스(Viatris)에 대하여



비아트리스(Viatris)(NASDAQ: VTRS)는 전 세계 사람들이 삶의 모든 단계에서 더 건강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힘이 되고자 하는 새로운 유형의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이다. 비아트리스는 의약품에 접근성을 제공하고, 지속가능한 기업을 지향하며, 환자들의 건강을 개선하는 혁신 솔루션을 개발하고, 통합적 전문성을 활용하여 비아트리스 만의 독보적인 ‘Global Healthcare Gateway™’를 통해 더 많은 사람들에게 더 많은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 화이자의 사업부문이었던 업존(Upjohn)과 마일란(Mylan) 기업의 결합으로 2020년 11월에 출범한 비아트리스는 165여개 국가와 지역에서 환자들이 필요로 하는 고품질의 의약품을 환자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허가, 메디컬, 커머셜 역량을 토대로 최고 수준의 과학, 제조, 유통 전문성을 제공한다. 비아트리스의 글로벌 포트폴리오는 비감염성 질환 및 감염성 질환 등 주요 치료 분야에 걸쳐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상징적인 브랜드 전문의약품, 브랜드 제네릭 및 복합 제네릭, 계속 확대 중인 바이오시밀러, 다양한 일반의약품 등 1,400여개의 승인된 물질로 구성되어 있다.  비아트리스는 전 세계 약 3만 5천명 이상의 임직원이 근무하고 있으며 미국에 본사를 두고 있고 미국 피츠버그, 인도 하이데라바드, 중국 상하이에 글로벌 센터가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viatris.com과 investor.viatris.com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트위터(@ViatrisInc), 링크드인(LinkedIn), 유튜브(YouTube)에서도 소식을 접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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