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음파 클리어뷰850, 고급 모드(Advanced mode) 탑재돼 진단 영역 확대 및 정확성 제고
에피시아, 다양한 의료 상황에 최적화된 기능 및 디자인으로 신속 정확한 환자관리 도와
헬스 앤 웰빙 부문의 선도 기업 ㈜ 필립스코리아 (대표: 도미니크 오, Dominique Oh, www.philips.co.kr)는 의료 현장 일선에서 반드시 필요한 기능을 집약하고 비용 효율은 높인 초음파 진단 시스템과 환자 모니터 신제품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초음파 시스템 클리어뷰 850 (ClearVue850)은 필립스의 특허 기술인 액티브 어레이 (Active Array)를 기반으로 고화질의 2D 및 컬러 영상을 구현해, 복부, 혈관, 근골격, 심장, 산부인과, 소아, 비뇨기, 유방, 갑상선, 경두개 도플러 등 다양한 부위의 진단이 가능해 경제성이 높다. 광대역 빔포밍 (Beamforming) 기술로 영상화하기 까다로운 비만 등 여러 유형의 환자 진단도 가능하다. 조직 하모닉 영상 (Tissue Harmonic Imaging) 기법으로 음영을 최소화해 한층 개선된 품질의 영상을 제공한다.
특히, 클리어뷰850에는 고급 모드(Advanced mode)가 새롭게 탑재돼 의료진이 보다 정확한 진단을 내릴 수 있도록 돕는다. 고급 모드에는 미세 혈관의 혈류 정보를 파악할 수 있는 플로뷰 (FloVue) 기능, 내중막 두께 (Intima media thickness) 자동 측정 기술, 조직의 단단한 정도를 파악해 유방암 진단에도 활용 가능한 탄성초음파 영상 (Elastography) 기능 등이 적용됐다. 이 밖에도 직관적인 인터페이스와 인체공학적 디자인으로 사용자인 의료진의 편의를 도모했다.
새로운 환자 모니터 라인 에피시아(Efficia)의 환자 모니터 CM 시리즈도 국내에 선보인다. 환자 모니터 CM은 병동이나 응급환경 등 여러 임상 상황에 최적화된 맞춤형 모니터링 옵션을 제공하고, 편리한 인터페이스로 신속Ÿ정확한 환자 관리를 돕는다. 특히, 에피시아를 포함한 필립스의 환자 모니터 제품은 냉각팬 없이 디자인돼, 냉각팬에 쌓인 먼지 등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병원 내 교차 감염 가능성까지 최소화한다. 미국식품의약국 (FDA)과 유럽의 CE인증을 획득해 국제적으로도 기능성과 안전성도 입증 받았다.
이와 함께 에피시아 라인의 전문가용 심장충격기 겸 모니터 DFM100도 출시된다. DFM100은 제품 자체가 작고 가벼워 응급 현장이나 환자 이송 시에도 간편히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업계 표준으로 자리 잡은 필립스의 전문가용 심장충격기 알고리즘이 그대로 적용돼 신뢰할 만한 내구성과 안전성을 갖췄다.
필립스 에피시아 라인의 새 제품은 모두 직관적이고 간결한 워크플로우로 의료진의 업무 효율 개선하는 등 의료 환경에 가치를 더한 디자인을 인정받아 2015년 IF디자인 어워드와 2014Ÿ2015년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한 바 있다.
필립스 헬스케어 사업 부문 초음파 및 환자 모니터 담당 황규태 이사는 “필립스는 점차 복잡하고 다양해지는 임상 상황에서 의료진이 더욱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의료장비를 선보이고자 주력하고 있다.”라며, “고사양 장비를 통해 입증된 기술력에 가격경쟁력을 갖춘 합리적인 장비를 통해 더욱 많은 병원이 진단의 정확성을 높이고 비용 효율을 개선하며 환자에게 한층 수준 높은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필립스는 오는 3월 17일-20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 32회 국제 의료기기ž 병원설비 전시회 (Korea International Medical&Hospital Equipment Show, KIMES2016)에 참가해, 신제품을 공개하고 자사의 폭넓은 헬스케어 포트폴리오를 소개할 예정이다.
로열필립스(NYSE: PHG, AEX: PHIA)는 다각화된 헬스앤웰빙(health and well-being) 기업으로 헬스케어(Healthcare), 소비자라이프스타일(Consumer Lifestyle), 조명(Lighting) 분야에서 의미있는 기술혁신을 통한 사람들의 삶의 질 향상에 주력하고 있다. 네덜란드에 본사를 두고있는 필립스는 전 세계 100여 개국에 걸쳐 약 104,000명의 임직원과 함께 활발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으며, 2015년 242억 유로의 매출을 기록했다. 필립스는 심장케어, 응급케어 및 홈헬스케어, 에너지효율조명솔루션 및 새로운 조명애플리케이션 분야뿐 아니라 남성면도기, 구강건강용품 등의 분야에서도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필립스의 새로운 소식들은www.philips.com/newscenter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