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림대학교동탄성심병원(병원장 유규형) 피부과는 7월 21일 오후 1시 본관 4층 화상회의실에서 ‘2017년 한림대학교동탄성심병원 건선교실’ 무료건강강좌를 개최한다.
건선교실은 대한건선학회가 주최하는 교육프로그램으로 대한건선학회는 2013년부터 5년째 건선에 대한 올바른 정보와 관리방법을 알리고 있다.
이날 강좌에서는 한림대학교동탄성심병원 피부과 박경훈 교수가 ▲건선이란? ▲건선의 피부 관리법 ▲건선의 국소 치료제를 주제로 강의하고 이어서 피부과 배유인 교수가 ▲광선치료와 전신치료제 ▲생물학적 제제 ▲동반질환과 생활 속 관리법에 대해 강의한다. 강의 후에는 질의응답 시간이 마련된다.
국내 건선 환자는 전체 인구의 약 1% 정도로 추정된다. 초기 발생 시 단순한 피부질환으로 오진 받고 잘못된 치료를 받거나 방치하여 병이 악화되는 경우가 많다. 배유인 교수는 “건선의 발병에는 유전적 요인이 중요한 역할을 하지만 이에 못지않게 중요한 것은 환경적·신체적 요인으로 질환이 악화되는 것”이라며 “건선이 발병하지 않도록 세심한 관리가 필요하며 일단 피부에 증상이 발생하면 적극적으로 치료해야 장기적으로 예후가 좋다”고 말했다.
최근 중증건선이 산정특례로 지정돼 중증 난치성 건선 환자들이 치료비 부담을 덜 수 있게 됐다. 따라서 건선을 앓는 경우 전문의를 찾아 정확한 진단과 현재 본인의 상태와 중증도에 맞는 관리 및 치료방법에 대해 상담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번 건선교실은 건선환자는 물론 건선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참석을 희망하는 경우 건선교실 사무국(080-855-7780)에 전화로 사전등록을 하면 된다. 행사 관계자는 “원활한 행사 진행을 위해 사전등록을 권장하며, 단 사전등록을 못해도 당일 접수가 가능하므로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석을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