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서는 하기 힘든 ‘금연’을 주제로 건강강좌 진행
금연 치료법과 금연 성공률 높이는 방법 에 대해 상세히 알릴 예정
대림성모병원(병원장 김성원)은 오는 8월 23일 오후 3시부터 본관 12층 회의실에서 지역주민을 위한 건강강좌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강좌는 ‘금연’을 주제로 진행되며 대림성모병원 호흡기내과 황동인 과장이 강연자로 나설 예정이다.
많은 흡연자들이 담뱃값 인상, 금연치료 지원사업 확대 등으로 금연을 시도하지만 금연 실패율은 여전히 높다. 대림성모병원은 이번 건강강좌를 통해 각종 질병의 원인인 흡연의 위험성을 알리고, ▲다양한 금연 치료법 ▲금연 성공률 높이는 방법 ▲금연 성공을 위한 생활수칙 등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다. 또한 강의가 끝난 후에는 금연과 호흡기질환의 상관관계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질의응답 시간이 예정되어 있다.
이번 강좌는 별도의 사전 접수 없이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강좌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대림성모병원 콜센터(02-829-9000)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한편 대림성모병원은 올해부터 영등포구보건소와 함께 ‘찾아가는 이동 금연클리닉’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대림성모병원은 직원 및 내원 환자들을 대상으로 금연 교육은 물론 일산화탄소 측정, 금연패치를 포함한 다양한 금연보조제를 무료로 지급하는 등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을 위한 금연 프로그램 운영에 적극 힘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