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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약바이오

2549 여성 배 아플 때, 가장 먼저 찾는 복통약은?

"스트레스 받으면 배가 아파" 복통주의보!

세계 판매 1위 복통 치료제 부스코판®
소통하는 디지털 캠페인으로 2015년 브랜드 인지도 15%에서 
2년만에 64%로 4배 이상 급상승
2549여성의 통증 경험 빈도 1위는 ‘복통‘, 
최근 6개월 내 100%가 복통 경험 有


세계 판매 1위 복통 치료제 ‘부스코판®‘이 2549여성 400명을 대상으로 한 복부(배) 불편함 및 복통 관련 설문조사에서 배가 아플 때 가장 먼저 찾는 복통약에서 1위[1]를 차지했다.



이번 설문조사는 스트레스, 잘못된 식습관 등으로 복통에 취약한 20~40대 여성들의 복통 현황을 살펴보고자 온라인 서베이 전문업체 '오픈서베이'를 통해 지난 6월 12일 전국에 있는 400명의 25~49세 여성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설문 응답자 중 20%가 ‘복통 치료제’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브랜드 1위로 ‘부스코판®‘을 꼽았다. 1

또한 복통 치료제 제품군 내에서 부스코판® 보조 인지 조사 결과 64%의 높은 숫자를 기록1했으며, 이는 2015년 글로벌 시장조사 기관 'SSI(Survey Sampling International)’를 통해 18세 이상 2,000명의 남녀를 대상으로 브랜드 성과를 조사한 결과 15%[2]를 기록했던 것과 비교, 무려 4배 이상으로 상승했음을 보여주고 있다. 



‘부스코판®’은 진경제 부문 세계 판매 1위 복통 치료제[3]이나 국내에서는 영향력이 미비했다. 그러나 2015년부터 보다 적극적으로 타깃 트렌드에 맞춘 소통에 힘을 기울이며 서서히 인지도가 상승했고, 이번 설문 조사 결과는 그간 노력의 결실이라고 볼 수 있다.

가장 대표적으로 2015년, 보수적인 제약업계에서는 이례적으로 최신 3D 프린팅 기법을 활용해 온라인 광고 영상을 제작했다. 3D 캐릭터를 개발, 아픈 부위에 작용해 15분 만에 빠르게 통증을 완화 시키는 부스코판 플러스의 특장점[4] [5] [6]을 쉽고 재미있게 전달했다는 평가를 얻었다. 성공적인 온라인 광고 런칭 이후, 같은 3D 기법을 활용한 TV CF 시리즈를 통해 한국인들이 복통을 느끼는 순간들을 직장인, 주부 등 다양한 TPO로 제시하며 2040 소비자들에게 큰 공감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최근에는 ‘한 번뿐인 인생을 후회 없이 즐기자‘라는 의미의 YOLO(욜로) 열풍으로 여행을 즐기는 젊은 소비자들이 증가하는 트렌드에 맞춰 여행 중 경험할 수 있는 스트레스성 복통을 빨리 해결해주는 부스코판®의 특장점3 4 5을 어필하며 ‘여행 상비약 리스트‘ 중 하나로 커뮤니케이션 중이다.

한편,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의 일반의약품사업부 마케팅부 이종환 과장은 “부스코판®은 다양한 복통의 원인에 노출된 국내 소비자들의 배 아픔을 빠르게 해결해줄 수 있는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소비자 접점을 늘려 꾸준히 소통하겠다”라고 말했다.



지난 60여 년간 전 세계 100여 개국 이상에서 판매된 ‘부스코판®[7]은 전 세계인을 통해 효과와 안전성을 입증 받았다. 국내에서는 당의정® 및 플러스정® 두 가지로 만나볼 수 있으며, ‘부스코판® 플러스‘는 진경 성분 (브롬화부틸스코폴라민)과 진통제 성분(아세트아미노펜)을 동시에 함유한 복합제제로 15분 이내에 작용*하여, 복통과 복부 불쾌감을 효과적으로 완화해준다. 3 4 5

References
[1] 오픈서베이 * 조사명 : 복부(배) 불편함 및 복통 관련 조사 (2017-06-12)
[2] SSI * 조사명 : Brand performance tracking (2015)
[3] IMS OTC Global Analyser Q4-2015
[4] Samuels LA. Clin Med Ther 2009;1647-655
[5] Lacy BE, Wang F, Bhowal S, et al. Scand J Gastroenterol 2013;48926-935 (*15분: 유의미한 통증완화 최초 인지 기준)
[6] Buscopan Plus 제품설명서
[7] Buscopan International Website. https://www.buscopan.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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